제주공항 보안검색 서비스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체결
제주공항 보안검색 서비스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체결
  • 제주 김두년 기자
  • 승인 2022.06.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제주관광대-항공보안파트너스(주)
관광대 우수 교수진 공항 파견 및 직원 교육으로 ‘보안검색 서비스 품질 강화’ 맞손
관광대 재학생 공항 현장견학 등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계시스템 확립’
산합협력 업무협약 사진.
산합협력 업무협약 사진.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손종하)는 6월 2일, 공항 보안검색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항공보안파트너스(주) 제주사업소와의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력내용은 △ 상호발전 및 지원,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계시스템 확립 △ 교수의 현장연수 및 상호 인사 초청 특강 △ 관련학과 재학생의 현장견학 기회 제공 등 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식과 기술을 상호 교류하고, 유기적인 산학연계 협력관계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관광대학교는 항공서비스학과의 우수한 교수진을 제주공항 현장에 투입하여 보안검색요원 대상 맞춤형 대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항공보안파트너스 제주사업소와 함께 제주관광대학교 재학생 초청 및 공항 견학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항공업계 취업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고객 접점지역에 근무하는 직원의 친절도 제고를 통해 국내 최다 여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분 좋은 제주공항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지역본부는 제주공항 여객 서비스 만족도를 위해 수시 만족도 평가, 고객 응대 매뉴얼 자체 제작, 서비스 우수 직원 자체 포상 등 보다 나은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