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완판행진…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분양에 이목집중
과천지식정보타운 완판행진…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분양에 이목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강남 입지에 높은 미래가치로 인기 고공행진 이어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신규 분양 소식이 예고돼 관심이 집중된다. 이곳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주거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다.

실제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준강남 입지와 함께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돼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거시설의 경우는 높은 프리미엄 기대감으로 과천 구도심보다 더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다.

일례로 지난 2020년 동시분양으로 진행된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과천 르센토 데시앙' 3개 단지는 1순위 청약에 무려 48만여명이 몰리며 완판됐는데, 이는 최근 과천 구도심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에 12만여명의 청약자가 몰린 것과 비교하면 3배 이상이 높은 수치다.

또한 지난해에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가 평균 718대 1의 경쟁률로, 전국 역대 2위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되기도 했다.

이 뿐만 아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는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의 완판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상업시설의 경우는 과천시 자체에서 희소가치가 높고, 이로 인해 구도심도 공실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해 미래가치가 높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은 꾸준하다는 게 지역 부동산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 지난 2020년 공급된 지식산업센터 '디테크타워'는 정당계약이 시작되자마자 오피스시설과 상업시설이 모두 완판 됐으며, 지난해에는 '과천 상상 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도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또 최근에는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이 단기간에 전 실의 계약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업계관계자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올해 주거시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관심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며 "주변으로는 GTX-C노선, 과천신도시 개발 등의 대형 호재도 예정돼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번 신규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관심을 높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 상업 3-1·2블록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이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 규모며, 오피스는 전실이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총 298실이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각 동 저층부(상업 1-2·3블록 지하 1층~지상 2층 / 상업 3-1·2블록 지상 1~2층)에 총 99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과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_2025년 개통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개통 이후 역을 이용하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특히 1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강남접근성은 또 한번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문화 및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에는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업지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고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주거 및 업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상품설계도 돋보인다. 오피스텔은 원룸형부터 주거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하여 선택 폭을 넓혔으며, 오피스 시설은 전체가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사용자가 필요한 면적만큼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목된다.

이 밖에 상업시설의 경우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역이 바로 옆에 위치한 역세권 대로변 코너 입지와 사거리 입지하는 만큼, 우수한 동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라는 점에서도 관심이 높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 오피스, 상업시설 상품으로 조성되는 것도 장점이어서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마련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