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프라․높은 미래가치 갖춘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23일(월)~26일(목)까지 청약 접수
다양한 인프라․높은 미래가치 갖춘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23일(월)~26일(목)까지 청약 접수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주거형 오피스텔 160실 구성... 특화설계 강점

전 타입 복층형․최상층 테라스.최첨단 시스템․고급 컨시어지 서비스 등 ‘자랑’
대전 新 주거 중심지 죽동지구 중심… 생활 인프라 ‘우수’․미래 가치 높아

KR그룹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조감도.
KR그룹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KR산업(계룡그룹)이 대전시 유성구 죽동 일원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오는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4일동안 청약 접수를 받고, 27일(금) 당첨자 발표 및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대전의 신규 주거지로 급 부상 중인 유성구 죽동에 위치,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면적형 별로는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로 전실 중소형 중심이며 1룸, 1.5룸, 2룸, 3룸까지 다양한 타입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닮은 특화설계, 첨단 시스템, 컨시어지 서비스, 커뮤니티로 주거만족도 극대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오피스텔임에도 불구하고 전 타입 최대 약 26㎡에 달하는 복층 다락공간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하고 최상층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도를 누릴 수 있다. 자녀방∙복도 부분에는 최대 3.0m, 안방∙거실 부분에는 최대 3.75m의 층고를 제공해 쾌적함과 기존 아파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공간적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중정을 통해 각 세대 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주방과 거실 양방향 창문을 확보해 맞통풍이 가능한 4bay 판상형 설계(일부 호실)로 아파트와 다름없는 평면을 선보인다. 이 중정(포켓공원)은 단지 내 중심에 ‘그린프라자’로 조성될 예정이며 이 곳에서 쾌적한 휴식과 입주민간 활발한 커뮤니티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호텔 같은 편안함을 누리는 룸 클리닝∙프리미엄 세차∙호텔식 런드리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와 단지 내에서 편하고 다채롭게 이용 가능한 PT스튜디오∙스크린골프장∙오피스 및 미팅룸 등의 ‘커뮤니티’도 마련돼 있어 생활의 품격도 높일 전망이다.

대전의 신 주거 중심, 죽동지구의 중심생활 인프라 누린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위치한 유성구 죽동은 대전의 신 주거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어 죽동지구의 중심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대전을 관통하는 쾌속 교통망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시내 외 이동이 자유롭다.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이용 시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약 20분이 소요되고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구암역 등도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에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등이 위치해 있으며 향후, 인근의 죽동2지구 개발 완료 시에는 생활 인프라가 더욱 풍부해질 예정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카이스트 등의 명문 사학을 인근에 갖추고 있다.

자연 환경도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죽동1지구는 지구 면적의 절반에 가까운 규모가 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또한, 지구 내에는 죽동근린공원, 대골근린공원, 서당골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다양한 근린공원이 지구를 감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욱 기대되는 죽동1지구… 개발호재로 미래 가치↑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위치한 죽동1지구는 신 주거 중심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데다가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해 향후 도심권 중심지로 미래 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서쪽에는 죽동2지구가 조성될 예정으로 개발 완료 시에는 총 1만여 가구에 달하는 도심권 신도시로 환골탈태할 전망이다. 지구 남쪽에는 총 면적 7만3,000㎡ 규모의 센서특화산업단지인 ‘장대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조성(2025년)될 예정이며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죽동1지구 내에는 지난해 8월 ‘북대전세무서’가 이전을 완료하면서 향후, 풍부한 주거 및 배후 수요를 갖추게 돼 죽동1지구의 가치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분양 관계자는 “대전 죽동지구는 이미 도심권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 가치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 외에도 실수요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서비스 등으로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