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내달 분양
천안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내달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 KTX역․수도권 전철 1호선 부성역 초역세권 단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총 654세대… 4Bay 등 설계차별화
교통개발 호재에 생활 인프라 ‘우수’… ‘학세권’ 아파트 강점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조감도. 사진제공=(주)한라.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조감도. 사진제공=(주)한라.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한라는 6월 중순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에 명품 브랜드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지하 2층~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A타입 311세대 ▲84㎡B타입 185세대 ▲84㎡C타입 158세대 등 총 654세대다.

전 세대가 모두 소비자가 선호하는 전용 84㎡으로 구성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만 강조한 복합형 구조로 남서향 위주로 배치됐다. 4Bay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외관 디자인 요소와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한라 측 설명이다.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도입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점도 돋보인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꾸미고 1.32대1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자랑한다. 헬로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최대 강점은 교통 환경이다.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됐고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오는 2024년 3월 개통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 신설이 최근 확정 됐다.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고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도 2026년 개통 예정이다.

현재는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 천안아산역, SRT 오송역이 가까워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전·대구·광주·부산 등 광역도시로의 연결성도 훌륭하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천안시 서북구 부성지구에 위치에 있어 북부권 개발 중심지로 급부상 중인 지역으로 1호선 부성역 신설이 확정됐고 천안IC를 인접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고 천안아산역을 통한 광역교통망도 양호한 곳으로 평가된다.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서, 롯데마트 이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설과 단국대부속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양호하다. 두정동과 천안터미널 등 기존 상권도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부성지구내에 부대초등학교와 부성중학교등 교육시설(도보5분거리)이 바로 근접해 있으며 인근에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 상명대 호서대 백석대 등 대학교가 있으며 북일고․북일여고․업성고․신당고 등 고등학교도 통학가능 거리에 있다.

자연환경도 수준급이다. 축구장 면적 74개 크기로 조성된 성성호수공원은 수질개선사업으로 호수공원을 조성해 자족친화시설 및 힐링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주변에 다양한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천안 제5산업단지 및 수신일반산업단지 등 개발이 확정되었고 북부 BIT 일반산업단지 등 천안시에는 총 13개 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의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 천안 서북권역 일대로 천안 테크노파크 산업단지, 북부 BIT 산업단지,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천안시는 다양한 택지개발사업과 아산신도시 영향으로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경제활동이 활발하고 젊은 30~40대 인구비율이 타도시보다 상대적으로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아산시의 인구유입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은 천안시의 생활인프라와 뛰어난 교통환경 및 우수한 교육여건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천안 아산이 동일생활권으로 평가받는 이유다.

(주)한라 분양 관계자는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1호선 부성역 신설이 확정됐고 주변에 성성호수공원 등 다양한 테마시설, 부대초, 부성중, 신당고 등이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삼성SDI를 포함한 천안산업단지를 품어 풍부한 배후수요 및 다양한 평면 특화로 천안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은 6월 중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