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지구 첫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6월 오픈
불로지구 첫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6월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교통·쾌적한 자연환경 갖춘 주거단지… 실수요 관심집중

현대건설의 대표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가 인천 서구 불로지구에서 첫 공급을 앞둬 지역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힐스테이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37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 닥터아파트 선정 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 단지다.

'힐스테이트'는 '힐(HILL)'과 '스테이트(STATE)'의 합성어로, '힐(HILL)'은 베버리힐즈와 같은 고급 주거단지, '스테이트(STATE)'는 높은 지위와 품격을 뜻한다. 따라서 '힐스테이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의미한다.

특히,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는 인천에서 강한 브랜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어, 후속 단지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근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1순위 청약에서 4만여명이 넘는 청약자들이 몰리며, 80.12대1로 올해 인천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렇게 브랜드 가치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후속 단지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가 인천 서구 불로지구에 분양소식을 알려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인천 서구 불로동 8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36세대 규모이며,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불로지구에 최초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인 만큼 우수한 상품성과 브랜드 가치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먼저 우수한 입지가 장점이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최연접지인 불로지구에 들어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김포시와도 인접한 더블생활권 입지를 가진다. 이에 향후 신도시 조성에 따른 후광효과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주변으로 굵직한 교통호재도 많다. 인근에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2023년~2024년 중 순차적 개통 예정)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인천 검단(마전동)을 시작으로 검단~일산을 연결하는 국지도98호선(도계~마전구간)도 예정(2025년 준공 예정)됐다.

또, 계양~강화간 고속도로(2024년 착공)도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국도 48호선 및 김포한강로 교통 완화로 지역주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해 수도권 외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각종 철도망도 신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 1호선 연장선(2024년 개통)이 추진되고 있으며,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된 '인천2호선 고양연장선'이 이미 인천시, 김포시, 고양시와 공동으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착수했다.

사전 타당성 조사 이후 올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며, 위 노선이 모두 개통하게 되면 인천 2호선 독정역에서 검단과 불로지구를 거쳐 걸포북변역(김포경전철)과 킨텍스역(GTX-A), 주엽역(서울 3호선), 일산역(경의중앙선), 중산지구(경기도 고양시)까지 총 18.5km를 연결하게 된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동측으로 용해산이 맞닿아 있고, 만수산 등의 녹지가 풍부하다. 자녀들의 도보 안심통학도 가능하다. 인천불로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인천목향초, 불로중 등의 학교도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현재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동에서 사전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일원에 마련될 견본주택은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