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Dada(다다)’ 적용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5월 분양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Dada(다다)’ 적용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5월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da, 전 세계 최고가 주방가구 시장 리딩… 국내 고급 주거상품에 다수 적용
청라국제도시 초고층 랜드마크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에 무상 적용 ‘화제’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투시도.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고급 주거시장 게임 체인저로 수입산 하이엔드 브랜드 가구가 떠오르고 있다. 고급스러운 품격과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편리한 사용성 및 친환경 소재 사용 등으로 하이엔드 주거시장 수요자들의 높은 눈높이를 공략하고 있다.

일례로 올해 서울 실거래가 기준 가장 비싼 아파트로 이름을 올린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 한남(85억원, 전용면적 206㎡)’에는 전 세계 최고가 주방가구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이탈리아 수입 하이엔드 브랜드 ‘Dada(다다)’가 적용됐다.

밀라노와 두바이, 뭄바이의 7성급 호텔을 필두로 세계 고가 주거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Dada(다다)는 1926년에 시작한 이탈리아 브랜드로,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건축가들과의 공동 작업으로 브랜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Dada(다다)는 차별화된 디자인 뿐만아니라 고도의 기술력 혁신으로도 주목받는다. 세계 특허 9종 보유, 206개의 알루미늄 독점 디자인, 인체공학적 도어 개발, 130kg 하중을 견디는 내구성 등이다. 여기에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친환경 소재만 사용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을 필두로 납 ∙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이 없는 자재만이 사용된다.

이처럼 차별화된 상품성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구매력 높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나인원 한남은 물론 PH129, 갤러리아 포레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최고급 주거상품 다수에서 유상옵션 등으로 활용되며 수요자들의 높은 선택을 받았다.

이에 따라,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Dada(다다) 주방가구를 무상으로 적용한 고급 주거상품도 등장해 화제다.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초고층 랜드마크 오피스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주)청라플러스가 시행위탁하고, SGC이테크건설(주)이 시공하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청라동 157-1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초고층 랜드마크 오피스텔이다. 지하 3층~지상 46층 3개동 전용면적 76~211㎡ 총 523실 규모로 조성된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단지 외관부터 내부까지 차별화된 랜드마크 상품성을 갖춘 단지로 조성된다. 최고 46층의 초고층 단지에 품격을 더할 스카이브릿지 설계를 갖춘다. 스카이브릿지는 3개 동을 하나로 연결하는 유니크한 형태로 조성돼 단지의 가치를 더할 전망이다.

여기에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가 조성되며, 다다(Dada)가 주방가구 무상 적용 등(일부타입 제외) 내부 디테일도 갖춰 고급감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랜드마크 상품성에 걸맞은 원스톱 입지도 주목된다. 우선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가칭) 신설이 단지 바로 앞으로 계획돼 있고, 초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특히 서울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직결 사업 추진중에 있고, 지난 3월 말 ‘서울 2호선 청라 연장’ 사업화 방안 수립 용역도 착수에 들어가는 등 청라에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운동시설 및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는 3.6km의 인공수로인 커낼웨이가 있으며, 커낼웨이를 따라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약 69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도 위치해 있어 쾌적한 여가선용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반경 약 200m 이내에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의 대형유통시설이 있는 것을 비롯해 커낼웨이를 따라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이 할 수 있다. 또한 청람초, 청람중, 도담초, 초은중, 초은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청라국제도시를 대표할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위상에 걸맞은 높은 상품성을 보유한 단지”라며 “차별화된 스카이브릿지 외관설계는 물론 내부도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 가구 다다(Dada) 적용을 필두로 마감재 하나까지 품격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로 일원에 위치하며,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