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도보 역세권! ‘센트레힐스위트’ 주거용 오피스텔 분양
천안역, 도보 역세권! ‘센트레힐스위트’ 주거용 오피스텔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정주여건․개발호재․배후수요까지 다 갖춘 아파트형 주거용 오피스텔 ‘주목’
아파트 대체상품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9~73㎡ 총 203실 규모 조성

‘센트레 힐 스위트’ 투시도.
‘센트레 힐 스위트’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윤석열 대통령 새 정부가 내세운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 속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거용 오피스텔과 관련한 각종 규제 및 대출 규제 완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 정부 7대 공약 및 정책과제에 포함된 사업은 ▲중부권동서횡단철도 건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천안역 연장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사업 ▲천안 종축장 이전부지 4차산업 관련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 ▲국립치의학연구원 및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이다.

이중 천안~청주~울진(330km)을 잇는 3조7,000억원 규모의 중부권동서횡단철도 건설은 서해안 신산업벨트와 동해안 관광벨트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됐던 현안사업이다.

게다가 4조3,875억원 규모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천안역 연결과 6,788억원 규모의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이 반영되면서 수도권과의 광역 연계 교통망 확충으로 새 정부의 ‘지방시대’ 약속을 이행함과 동시에 산업과 관광, 레저 등 다양한 분야 경제 활성화 및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천안역 일대에 도시재생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도시재생사업’은 천안역 광장부터 지역 상권을 살리고, 다양한 문화시설을 연계해 교통·상업·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공간을 만들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부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 천안역 역세권에 공급되는 ‘센트레 힐 스위트’가 뛰어난 정주여건과 개발호재, 배후수요까지 모두 갖춘 아파트형 주거용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분양시장에서 ‘도보 역세권’ 선호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도보 역세권 입지는 직장인들의 출퇴근 환경이 좋으며 역사를 중심으로 주변 상권이 발달해 이용수요가 꾸준하다.

‘센트레 힐 스위트’는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실거주 수요에 맞춰 대체 상품으로 설계됐고,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은 29~73㎡이며 총 203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내부는 각 타입별 1.5룸과 2룸 구조로 특화설계가 적용돼 생활공간과 업무공간을 나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슬라이딩도어를 통해 침실 분리, 펜트리 등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센트레 힐 스위트’는 천안역(수도권 전철 1호선)이 모두 500m 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천안고속터미널, 천안아산역(KTX, SRT) 등이 자리해 사통팔달 지역 내외를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생활 및 교육 인프라도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천안CGV, 순천향대학병원, 역전시장, 중앙도서관 등 각종 쇼핑ㆍ생활시설이 단지 주변에 포진해 있다. 동남구청, 천안시청, 보건소 등도 방문이 편리하다. 반경 500m 이내에는 다수의 초중고등학교도 위치해 안전한 자녀 교육 여건도 갖췄다.

‘센트레 힐 스위트’ 오피스텔 분양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 문의는 유선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