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상품성·희소성 갖춘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 5월 분양
입지·상품성·희소성 갖춘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 5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순천의 강남 조례동에 '트리마제 순천' 선보여
트리마제 순천 투시도.
트리마제 순천 투시도.

전국의 분양 사업장에서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의 '트리마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 DL이앤씨의 '아크로' 등 각 건설사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의 경우 각 지역에서도 최고의 입지에 조성되지 않는 이상 건설사들이 쉽게 적용해주지 않아 높은 희소성을 자랑한다. 또 하이엔드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지역민들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불리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는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며 분양시장 내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실제로 올해 4월까지 전국에 분양된 124개의 단지들 중 가장 높은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동부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스테리움'이 적용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였다. 이 단지는 1순위 57가구 모집에 1만 1,385개의 청약통장을 불러모으며 평균 200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매매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트리마제' 전용면적 69㎡의 경우 지난해 4월 22억 5,000만 원에 거래되었으나, 올해 3월 24억 9,500만 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기록했으며, '아크로리버파크', '서초 푸르지오 써밋' 등도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각 건설사들은 브랜드 가치 하락을 우려해 입지·상품성 등을 까다롭게 검토해 극소수 단지에만 하이엔드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분양 물량 자체가 희소하다"라며, "그마저도 대부분이 서울지역에 공급돼 지방지역에는 하이엔드 브랜드를 찾아보기 힘들었으나, 최근에는 지방지역의 핵심지역에도 속속 공급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이달 두산에너빌리티가 순천의 강남으로 불리는 조례동에 순천시 첫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 트리마제 순천을 분양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트리마제 순천은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전용면적 84~264㎡, 1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1,314세대, 2단지 지하 3층~지상 26층 11개동 705세대 총 2,0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자연과 도심을 오가는 순천시 내 최고의 입지환경과 대단지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NC백화점, 킴스클럽, 홈플러스 등 대형쇼핑시설과 순천조례사회복지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조례호수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순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조례초·왕운초·왕운중·강남여고 등으로 통학도 용이하다. 순천시청, 영화관, 은행 등 순천 원도심에 형성된 편의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약 17만㎡에 달하는 대규모 호수공원인 조례호수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웅방산을 뒤로 품은 친환경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내부에는 대형 공원 부럽지 않은 특화조경과 특급 리조트와 견줄 만한 커뮤니티를 함께 갖춘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및 일부 진입로 등 제외)로 설계하였으며, 단지 곳곳에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모티프로 워터가든, 물놀이터, 펫가든 등의 특화조경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은 한층 풍요로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중소규모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대형 스트리트 몰 개념의 초대형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은 물론 입주민들에게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조식 라운지, 유럽형 라이브러리, 고급 사우나, 악기연습실, 탁구장, 멀티룸,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트리마제 브랜드에 걸맞은 세대 내부설계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트리마제 순천은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84~264㎡에 이르는 중대형의 다채로운 평형으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통풍에 유리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BAY 이상 판상형 구조로 시공된다. 특히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판단하는 척도로 일컫는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도 마련되며, 세대별 지하 세대창고도 전 세대에게 제공돼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트리마제 순천의 견본주택은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