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20일 주택전시관 개관
DL건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20일 주택전시관 개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생활편의 등 입지적 장점 갖춰
◇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DL건설이 충북 제천시 장락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의 주택전시관을 20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총 630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260가구 ▲84㎡B 70가구 ▲84㎡C 208가구 ▲116㎡ 92가구다.

전용면적 84㎡A형과 84B㎡형, 116㎡형은 4베이·3룸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84㎡C형은 조망권에 유리한 타워형 구조로 설계했다.

■ 제천 핵심 주거지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우수한 교육여건·풍부한 생활편의시설·쾌적한 주거환경 등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내토로를 이용해 제천 도심과 그 주변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제천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로 진입도 수월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남제천IC)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개통한 중앙선(원주~제천 복선전철 구간) 제천역을 이용하면 서울(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제천고속·시외터미널도 가깝다.

향후 광역도로망은 확충될 전망이다. 지난 3월 정부는 국토연구원에 중부권 내륙고속도로 사전타당성 연구 용역을 의뢰해 뒀다. 경기도 평택에서 강원도 삼척을 잇는 동서 6축 고속도로 제천~영월(29.07㎞) 구간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사업추진이 확정된 상태다.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장락초교와 제천여중 등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제천중과 내토중, 제천고, 제천제일고 등도 통학하기 수월하다. 이 외에도 제천 기적의 도서관과 제천시립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뒷편에는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제천시민공원과 장락생활체육공원, 제천올림픽스포츠센터 등이 가까워 여가 및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 좋다.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이마트, 메가박스, CGV, 제천예술의전당(2022년 10월 완공 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서측은 제천 도심에 포함되지만 바로 동쪽은 대체적으로 녹지로 이뤄져 있어 쾌적성이 뛰어나다. 일부 가구에선 왕박산(597m)이나 가창산(818m), 고암천 등의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 자연과 연계된 친환경 아파트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은 외부자연과 연계한 친환경 아파트로 지어진다. 모든 차량은 지하주차장(상가부분 제외)을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상은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대신 조경시설을 대거 확충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정원을 꾸며 입주민들의 휴식·여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 입주민들의 이동 동선에 따라 다양한 화초와 수목을 식재해 4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시설 중에선 어린이집을 특화시켰다. 어린이집이 단지 중앙에 별개 동으로 지어지는 만큼 어린 자녀들이 보다 편안하게 등하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어린이집 규모가 278㎡에 달하며 교사실과 보육실 3곳, 유희실, 교구창고 등을 모두 마련해 보육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어린이집 외에도 입주민들 누구든지 이용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된다.

제천시는 비규제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경과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규제지역과 달리 다주택자 및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의 비중(전용면적 85㎡ 이하 60%, 전용 85㎡ 초과 100%)이 높은 만큼 분양시장의 문턱도 낮은 편이다. 전매제한이 없어 당첨자 발표일 이후부터 곧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DL건설은 수분양자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제천시 고암동 일원에 마련되며 20일(금)부터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청약일정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6월 2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