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23일부터 정당계약
한신공영,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23일부터 정당계약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1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월)~ 25일(수) 까지 3일 간…트리플 역세권 입지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투시도.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정당계약이 23일부터 시작된다.

한신공영은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일원에 조성하는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정당계약을 이달 23일(월)~25일(수)까지 3일 간 진행한다.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청약 접수를 마감한 단지로 분양이 조기에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청역 한신더휴’는 3일 진행된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88가구 모집에 1,679명이 청약통장을 사용해 평균 19.08대 1, 최고 85.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 인기요인으로 입지여건이 꼽힌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동구는 교통·교육·생활 등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으로, 입주 후 생활에 불편함이 적다.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트리플 역세권 등 우수한 교통환경도 청약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단지 바로 앞으로 인천지하철 1·2호선 환승역 및 GTX-B 노선 (예정) 인 인천시청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인천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향후 인천시청역에 송도-마석을 잇는 GTX-B 노선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인근 수도권 1호선 간석역을 통해 구로·서울역 등 서울 주요지역까지도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시청역 한신더휴는 원도심 지역에 모처럼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라는 희소성을 지니고 있어, 기대 이상의 청약 성적표를 받아든 것으로 보인다”며 “차별화된 평면설계와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 입지여건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되는 만큼, 정당계약 역시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6개 동, 총 4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