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대표 가족 친화형 주거단지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17일 청약
운정신도시 대표 가족 친화형 주거단지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17일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조감도.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조감도.

파주 운정신도시 경의중앙선 '운정역' 권역에 분양 중인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이 운정신도시를 대표할 가족 친화형 주거단지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 운정신도시 2지구 준주거지역에 총 664실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1단지는 와동동 1500번지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동 전용면적 84㎡, 119㎡ 총 578실 규모로 조성되며, 2단지는 와동동 1498-2번지에 지하 3층~지상 24층, 1개동, 전용 107㎡, 119㎡ 총 86실로 구성된다.

준주거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건폐율이 10%대로 낮고 높은 조경률(20%대)을 자랑하며 동간거리 또한 최대 89m로 아파트를 뛰어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여 가장 완벽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손꼽히고 있다. 약 72만㎡ 규모의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으로 연결되는 소리천 산책로와 마주하고 있어 소리천 영구조망까지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 단지로 조성된다.

또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지산초, 한가람 초·중고, 지산고 등 다수의 학교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도보 10분대 거리에는 운정스포츠센터, 체육공원, 미리내공원, 가람도서관, 농협 하나로마트(예정) 등 자연, 교통, 대형마트, 운동시설, 주거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어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특히 입주시점(2025년)에는 약 3만3000㎡(약 1만평)규모의 스타필드 빌리지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생활편의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이러한 입지에 걸맞은 대규모 선큰가든과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인다. 1, 2단지 총 약 1,200평대의 선큰가든과 커뮤니티 공간이 형성될 예정으로, 이는 1세대당 약 1.86평에 달하는 크기여서 강남 재건축 아파트 단지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규모라는 평가다.

먼저 1단지에는 단지 중앙의 선큰가든(약 290평)을 중심으로 입주민의 자부심과 품격을 높이는 햇살 가득한 초대형 커뮤니티 공간(약 600여평)이 조성된다. 선큰가든에는 가족의 휴식을 책임질 쉼터와 더불어 자녀들의 안전과 연령까지 고려한 특화 놀이공간, 트랙 산책로까지 풍요롭고 특별한 공간으로 설계된다. 또한 1단지 커뮤니티는 카페라운지, 피트니스, 고급사우나, 경로당, 프리미엄독서실, 골프연습장 등 모두 선큰가든을 중심으로 모든 동선이 연결된다.

2단지에는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시어터가 특별한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강남과 송도에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 커뮤니티에 들어올 예정인 유아동 온오프라인 돌봄교육 서비스인 '째깍악어'와 MOU를 체결하여 파주 최초로 단지 내 입점해 입주민에게 양질의 유연한 돌봄교육 서비스를 제공(1단지)하고 단지 내에서 부모와 자녀의 여가시간과 교육을 책임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덜해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가점도 따지지 않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 소유 여부, 거주지 제한 규정 등도 따지지 않는다. 또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 없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주택 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로 금융 부담을 낮추어 진입장벽이 낮아 계약금 10%만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소자본 투자상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2단지의 경우 100실 미만 분양에 따른 전매제한까지 없어 당첨 후 전매도 가능하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17일 청약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