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경남본부-경남경찰청, 스마트 경찰행정 구현 협력 체결
LX경남본부-경남경찰청, 스마트 경찰행정 구현 협력 체결
  • 경남=한창기 기자
  • 승인 2022.05.13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를 활용한 경찰 공무집행 지원
공간정보 관리 및 활용을 위한 전략계획 컨설팅 및 과제 공동 연구
공간정보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활용 지원
LX경남본부 배종욱 본부장(오른쪽)과 경남경찰청 이상률 청장(왼쪽)이 13일 경찰청장실에서 공간정보 기반의 스마트 경찰행정 구현 MOU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사진_LX경남본부)
13일 LX경남본부 배종욱 본부장(오른쪽)과 경남경찰청 이상률 청장(왼쪽)이 경찰청장실에서 공간정보 기반의 스마트 경찰행정 구현 MOU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사진_LX경남본부)

[국토일보 한창기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 경남본부(이하 LX경남본부)와 경남경찰청은 대회의실에서 ‘공간정보 기반 스마트 경찰행정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기적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공간정보를 활용한 공무집행 지원을 통해 지역 치안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뤄졌다고 13일 밝혔다.

LX경남본부 배종욱 본부장(오른쪽에서 5번째)과 경남경찰청 이상률 청장(왼쪽에서 5번째)이 13일 경남경찰청 대회의실에서 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LX경남본부)
13일 LX경남본부 배종욱 본부장(오른쪽에서 5번째)과 경남경찰청 이상률 청장(왼쪽에서 5번째)이 관계자들과 경남경찰청 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LX경남본부)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간정보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개발 ▲행정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서비스 모델 개발 ▲공간정보 관리 및 활용을 위한 전략계획 수립 ▲공간정보 전문인력 양성, 최신 데이터 및 기술교류 등 공간정보 기반의 유기적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LX경남본부 배종욱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남도민의 안전을 위한 경찰업무 디지털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