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프리미엄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계약
최초 프리미엄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계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활용도 극대화해 완성도 높여… 지식산업센터·근린생활시설·기숙사 구성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투시도.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투시도.

최근 최초 타이틀 전쟁이 아파트, 오피스텔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최초 타이틀이 붙은 지식산업센터에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지역 내에서 최초 타이틀을 갖게 되면 상징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고객 확보에 우위를 선점할 확률이 높다. 특히 희소가치까지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가 하면 투자수익 또한 높게 형성된다.

실제 지식산업센터에도 최초 프리미엄을 갖춘 경우 분양시장에서 빠르게 완판되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지난해 6월 롯데건설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놀라움'을 런칭하고 서울 강서구에서 처음으로 공급한 '놀라움 마곡' 지식산업센터가 단기간 내 모든 호실의 계약이 완료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경기도 포천시에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역시 최초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포천시 내 최초로 분양되는 지식산업센터이기 때문이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 조성되며, 연면적 6만 6,823.39㎡에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된다. 포천시 최초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와이즈플랙스가 시행을, 은성건설㈜·은성산업㈜이 시공을 맡는다.

특히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지식산업센터 분양가는 전국 최저 수준으로 책정돼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주변 원룸 공급의 부족으로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단지의 프리미엄 기숙사도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최대 7.5m의 층고로 설계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드라이브인 시스템, 5t 트럭 진입 램프 등을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던 주차공간에도 신경 써 법정주차대수 대비 2.25배 넉넉한 480대가 주차 가능하다. 또한 실별 발코니 공간, 임대창고, 휴게공간, 옥상정원, 기숙사, 기숙사 세대창고 등 여러 특화공간을 마련해 입주사 직원들은 높은 업무 편의성도 누릴 수 있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풍부한 세제혜택도 장점이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고, 법인세를 최초 5년간 100%, 추가 2년간 50% 감면혜택으로 입주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기업 이전을 생각하는 CEO나 신규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홍보관은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와 하남시 망월동 등 2곳에 있으며, 계약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