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다양한 금융혜택·고품격 설계 ‘인기’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다양한 금융혜택·고품격 설계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리 하이엔드 브랜드 'dada'(P, D1타입) 등 명품 수입가전·가구 무상 제공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내부 VR이미지.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내부 VR이미지.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 해운대에 공급 중인 생활숙박시설(일명 레지던스) 상품인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이 다양한 금융혜택과 함께 고품격 설계, 최고급 수입 가전가구 제공 등으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44-6번지외 2필지(544-7, 8번지)에 지하 8층~지상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펜트 타입부터 소형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해운대에서도 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실제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다양한 금융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냈다. 금융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정액제 3천만원(P타입의 경우 5천만원)과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2021년도에 분양광고가 진행된 현장으로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는 차주별 DSR규제를 받지 않아 대출 규제에서도 자유로운 편"이라며 "계약금 10% 완납시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부담부 증여(대출을 포함한 증여) 시 증여가액 부담도 적어 이에 따른 관심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라이프스타일 리더이자, 브랜드 선호도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와 이태리산 DADA(P, D1타입) 등 최고급 수입 가전가구를 도입해 품격의 차이를 느끼는 단지를 구성한다는 점에서도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우선 단지는 41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에는 파노라마 뷰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객실 등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일부타입). 또 팬트리, 발코니 등을 도입(일부타입),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넓혀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특히 전 타입 천장고를 2.5M이상으로 확보하였고, 펜트 타입인 P타입과 D타입의 경우 천장고 3.7M 설계로 쾌적한 공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바닥마감 일체화, 아트월 연장, 천장 조명 등 내부의 디자인을 발코니 공간으로 확장 계획하여 보다 적극적인 공간감을 극대화한 것도 주목된다.

단지는 2021년 11월부터 적용되는 외기에 개방된 오픈형 발코니가 아닌 실내형 발코니(최대 3면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이 넓은 쾌적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에 따라 적용되는 6.0M 길이의 와이드 발코니(타입별 상이)는 단지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요소다. 이는 좌우 6연동(죄 3연동&우 3연동, 2세트) 초슬림형 슬라이딩 도어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해운대의 파노라마 뷰에 시원한 개방감까지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곳곳에 적용되는 수입산 고급 자재도 자랑거리다. 이태리산 DADA(P, D1타입) 외에도 거실에는 대형 수입산 고급 세라믹 타일 아트월이 시공되며, 취사실 벽과 상판은 수입산 고급 세라믹타일로 마감하여 내구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느낄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욕실 세면대의 상판에 수입산 고급 엔지니어드 스톤을 적용하고, 바닥과 벽은 품격 있는 수입산 포세린타일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전 타입 욕실에는 환기기능은 물론 온풍과 제습, 헤어&바디 드라이어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환풍 시스템을 적용하고, 사용자에게 수도 사용량을 알려주는 스마트 샤워기 캔버스 H로 관리비 절감 효과도 높였다. 취사실에는 냉장과 냉동기능이 있는 빌트인 비스포크 냉장고에 최신형 터치식 전동 개폐 도어를 사용하여 손잡이 돌출 없는 슬림한 키친핏을 적용해 인테리어는 물론 통로의 폭을 확대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삶의 질을 높일 프라이빗 멤버스클럽도 마련된다. 지하 1층에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이 마련되며, 지상 3층엔 피트니스를 비롯해 멤버스 라운지, 프라이빗 비지니스 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 인피니티 풀(루프탑 풀), 스카이 라운지바, 옥상조경(정원) 등을 도입했다.

여기에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 카셰어링, 케이터링, 홈클리닝, 런드리 서비스, 가든파티(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 삶의 질을 높여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또한 사업주체는 SPC(운영목적법인)를 설립 후 본 건물 및 숙박시설을 일괄 운영관리 예정이며,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 및 운영은 대명소노(호텔&리조트)에게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