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세권·맥세권 품은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14일부터 정당계약 진행
스세권·맥세권 품은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14일부터 정당계약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인접한 핵심입지… 생활편의 기대감에 주거시장에서 주목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프리미엄에 영향력을 주는 요인과 결합한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개 부동산 신조어는 그 시기의 흐름을 반영하기 때문에, 급변하는 트렌드 속 현재 무엇이 인기인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쓰인다.

부동산 시장에서 'O세권'은 해당 상품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소비층의 이해를 돕는데 효과적인 표현이다. 주변 환경을 따져 'O세권'으로 함축된 입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최고의 고려 사항으로 뽑힌다.

전통적인 선호 요소인 '역세권(교통)', '학세권(교육)', '숲세권(녹지)' 등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경우다. 최근에는 '스세권(스타벅스)', '맥세권(맥도날드)' 등의 신조어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과 가까운 입지가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대형 프랜차이즈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입점하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매장이 들어서게 되면 일대의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두터운 수요층을 갖춰 집객효과가 뛰어나고, 그로 인한 유동인구 유입이 주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인근 상가의 활성화와 배후 주거단지의 가치 상승이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이루는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업계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O세권'이 변화함에 따라 건설사들 역시 이를 활용한 적극적인 분양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추세다"며 "이는 실제로 청약자 유인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인지도 높은 매장이 들어선 이후 일대 집값 상승이 이뤄진 경우가 곳곳에서 나타나자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광주시에서 '스세권'과 '맥세권'을 모두 품은 단지가 상륙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경기도 광주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그 주인공이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지난 11일 진행한 청약접수에서 최고 7대 1, 평균 4.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정당계약은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도보 5분 거리 내에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이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도 2023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우며,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교육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가깝게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전망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하며, 특별한 only 84분을 위한 맞춤상담 및 청정 분양사무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