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신축 아파트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 공급 예정
인천 계양구 신축 아파트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 공급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 투시도.

인천시 계양구에 들어설 예정인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로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는 지하 2층~ 지상 20층 9동 규모의 563세대로 신축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A㎡, 59B㎡ , 72㎡, 84㎡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인천시 계양구는 풍부한 학군과 우수한 교통편, 편리한 생활편의시설로 탁월한 정주환경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29일 인천시가 공시한 개별공시지가에 따르면 계양구는 계양테크노밸리 3기신도시 용도지역변경과 서운산업단지 등 개발사업으로 전년 대비 12.75% 올라, 10개 군‧구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KB 부동산 보고서에서도 지난해 전국 주택매매가격은 15% 상승했으나 인천시 계양구는 26.8% 상승했다.

계산동 한 부동산 관계자는 “인천 1호선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이주율이 낮은 곳으로 유명하다”면서 “그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었는데다 3기 신도시 계양지구와 부천 대장지구 분양 등에 따른 주거가치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어 신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는 인천 1호선 경인교대역과 계산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는 더블역세권이다.

단지에서 경인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인천 계양~부천 대장지구를 있는 S-BRT가 2026년 개통(예정)되면 광역 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도보거리에 부평초, 인천안남중, 계산여중, 작전중, 작전고, 작전여고가 있어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경인교대 인천캠퍼스와 경인여대가 인접해 있어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쇼핑과 문화, 레저, 의료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계산전통시장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CGV 계양점, 아이즈빌 아울렛, 계양구청, 인천세종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천마산과 계양산, 오조산 공원, 영신공원 등 쾌적한 자연 휴양공원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청정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하며, 5월 중 오픈·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