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3Bay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분양홍보관 오픈
전 세대 3Bay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분양홍보관 오픈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적 프리미엄․우수 입지와 인프라․개발호재 등 다양한 장점에 3040 실수요자 이목 집중
전 세대 3Bay․풀퍼니시드 시스템 등 실용적 가치에 강남권 인프라, 교통/교육/생활 프리미엄 더해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투시도.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변화 기대감의 영향으로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지속적인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가격도 하락세를 멈추고 보합세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서울 강남 4구 등은 초고가 주택을 중심으로 거래와 가격이 늘어나고 있다.

앞서 새 정부는 공약을 통해 주택담보안정비율(LTV)을 기존 20~40%에서 70~80%로 상향 적용하겠다고 밝히는 등 부동산 규제 정책 완화의 기대감 속에, 강남권 ‘똑똑한 한 채’에 대한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실용적 프리미엄, 우수한 입지와 인프라, 다양한 개발호재 등 장점을 두루 갖춘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가 오는 1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서, 강남권 실주거용 주택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전 세대 3Bay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3층으로 구성됐으며, 1인 가구 및 2~3인 가구를 타겟으로 도시형생활주택 63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14실을 공급한다. 또한 상가도 12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개롱역 도보 1분 거리, 3,5호선 오금역과 3호선 경찰병원역이 도보 10분 내외 거리의 역세권에 속해 있다. 또한 마트, 은행, 약국, 병원, 주민센터 등과 함께 각종 편의시설, 롯데월드, 석촌호수,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송파점 등 잠실권 인프라가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가동초, 송파중, 보인중, 보인고 등이 가까이 있으며 송파도서관도 자리하고 있다. 유흥시설이나 유해환경이 주변에 없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주변에는 성내천이 700미터 이내에 있고, 탄천과 석촌호수도 인근이다. 올림픽공원, 오금공원,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가까이 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서울 내 주요지역 및 타 지역으로도 쾌속 연결되는 주거벨트 라인에 위치해, 교통망도 훌륭하다. 수도권 제1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수서역(SRT) 인접으로 광역단위 교통 편의성을 확보했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주변에 대형 주택공급 및 개발계획, 각종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개발가치를 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다.

송파 인근 하남교산은 3기 신도시 6곳 중에서 예비 청약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다. 약 3만3,000호의 주택이 공급되는 이곳은 준강남권으로 불릴 정도의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가 개통될 경우 강남권까지 이동 시간이 20-30분으로 줄어들 전망이며, 인근엔 입주 마무리 단계인 2기 미사강변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수서역에는 GTX-A 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며, 2023년 착공예정인 수서역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도 눈길을 끈다. 환승터미널을 중심으로 철도역사와 버스택시 승하차장, 환승 주차장 등 공간을 배치해 입체적인 환승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차세대 신산업단지 및 첨단유통업무단지를 건설하고, 공연장, 학원, 도서관, 의료 시설과 각종 문화 및 여가시설을 설치해 인접주민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이 진행중이고,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서울동부지방법원 등이 들어오면서 송파구 문정동이 법조타운으로 변모됨에 따라, 법원이나 검찰청을 찾는 유동인구가 상당하며 이를 배후로 둔 주거 및 상업시설은 높은 인기를 끌 전망이다.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는 실용적인 가치를 중시하는 3040 소비자를 위해 전 세대 3Bay 구조 및 풀퍼니시드 시스템, 동선의 최적화를 고려한 주방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으로 ‘프랙티컬 프리미엄’ 컨셉을 완성했다.

한편 ‘에스아이팰리스 송파포레’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3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