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지구 미래가치 선점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6월 분양에 관심급증
불로지구 미래가치 선점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6월 분양에 관심급증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연접… 북측 김포 한강신도시 생활권 공유

국지도98호선(예정), 인천1호선 연장선(예정) 등 호재 多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투시도.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연접한 검단신도시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각종 교통호재까지 이어져 미래가치까지 높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인천 서구 불로동 8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36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개발 순항중인 검단신도시 최연접지인 불로지구에 위치해 지역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에 따른 프리미엄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이러한 불로지구의 핵심입지에 들어서면서 각종 도로 및 철도망 사업도 잇따라 예정돼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먼저, 인근으로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2023년~2024년 중 순차적 개통 예정)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인천 검단(마전동)을 시작으로 검단~일산을 연결하는 국지도98호선(도계~마전구간)도 예정(2025년 준공)되어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또, 강화~계양간 고속도로(2024년 착공)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국도 48호선 및 김포한강로 교통 완화로 지역주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하여 수도권 외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철도망도 신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 1호선 연장선(2024년 개통)이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1월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인천 도시철도망구축계획(2016~2025)변경'고시에 따르면 인천2호선(독정역)에서 인천1호선(검단)~불로지구까지 연결되는 인천2호선 검단 연장선도 사전타당성조사 이후 올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예정에 있다.

풍성한 생활 인프라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검단신도시에 들어설 중심상업지구(예정)와 호수공원과 연계해 상업 및 문화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커낼콤플렉스(예정)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북쪽으로는 김포 한강신도시의 생활권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이내에는 불로지구 중심상권이 위치해 불로대곡동 행정복지센터, 홈플러스김포점 등 같은 각종 판매·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동측으로 용해산이 맞닿아 있고, 만수산 등의 녹지가 풍부하다. 자녀들의 도보 안심통학도 가능하다. 인천불로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인천목향초, 불로중 등의 학교도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37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 닥터아파트 선정 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