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도심 인프라 누리는 ‘센텀 아스트룸 SK뷰’ 분양
SK에코플랜트, 도심 인프라 누리는 ‘센텀 아스트룸 SK뷰’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4.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등 주거여건 ‘강점’… 반여동 1-2구역 재개발

59~84㎡… 750가구 중 544가구 일반분양

5월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청약 접수
센텀 아스트룸 SK뷰 투시도.
센텀 아스트룸 SK뷰 투시도.

SK에코플랜트가 부산시 해운대구 반여1동 1349번지 일원에 '센텀 아스트룸 SK뷰(Centum Astrum SK VIEW)를 분양한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1-2구역을 재개발하는 센텀 아스트룸 SK뷰는 지하 2층~지상 28층, 아파트 8개동, 총 750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54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 수는 ▲59㎡A 133가구 ▲59㎡B 86가구 ▲74㎡A 108가구 ▲74㎡B 93가구 ▲84㎡A 73가구 ▲84㎡B 51가구 등으로 모든 타입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청약은 5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4일 1순위 기타지역, 6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되며, 인터넷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발표는 5월 12일이며, 계약체결은 2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841만원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며,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센텀 아스트룸 SK뷰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61번길 7에 있으며,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관람할 수 있다.

■ 센텀시티 인프라와 함께 생활여건 우수

센텀 아스트룸 SK뷰는 부산 센텀시티와 가까운 곳에 들어서는 만큼 센텀시티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 시립미술관 등 센텀시티 내 쇼핑 및 문화 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인근 수영강시민공원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축구장 등이 있어 운동과 여가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무정초·장산중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반여고·혜화여고를 비롯해 학원가도 가까이 있어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부산 지하철 동해선 부산원동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 동해선 2단계 노선이 개통함에 따라 환승없이 울산까지 이동도 가능하다. 인근 원동IC를 통해 동부산권역과 남부산권역으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만덕-센텀 지하고속화도로가 완공(2023년 예정)되면 서부산권역으로의 이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된다.

주변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오는 2027년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거점으로 거듭날 센텀 2지구는 지난해 도심융합특구로 선정돼 기업과 청년을 위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인프라 확충 및 주거여건 개선을 통해 복합혁신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반여동은 다수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으로 센텀시티와 함께 하나의 주거타운으로 묶이며 부산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센텀 아스트룸 SK뷰 투시도.
센텀 아스트룸 SK뷰 투시도.

■ 풍부한 자연 조경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센텀 아스트룸 SK뷰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판상형, 타워형 평면을 고루 구성해 선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헬시 정원, 스포츠 정원, 비오토피아 정원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어린이집,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스터디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센텀 아스트룸 SK뷰는 부산 해운대구에 2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라며, “센텀 생활권이 가능한 해운대구 핵심 입지를 선점했을 뿐 아니라 부산에서 보기 어려운 평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