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 품은 테라스하우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 분양
쾌적한 주거환경 품은 테라스하우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4.1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성종합건설, 숲과 바다 도심을 모두 품은 일광신도시에 타운하우스 선보여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 조감도.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 조감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가 감지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과 코로나19 여파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여유로운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동시에 쾌적성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테라스하우스와 타운하우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타운하우스는 선호도가 높아진 여유로운 공간과 주거쾌적성 부분에서 상당한 강점을 지닌 주거상품으로 분류된다. 타운하우스의 경우 숲이나 공원, 호수 등으로 둘러싸인 입지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테라스나 복층, 정원 등 넉넉한 서비스 공간을 갖추고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일례로 테라스나 정원 공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이나 텐트를 설치해 숲과 공원을 바라보며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고, 테이블을 설치해 테라스 카페로 이용할 수도 있다. 추가로 구성되는 다락방이나 알파공간에는 영화관이나 재택근무를 위한 오피스를 만드는 등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성있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실용성을 높인 타운하우스가 많아지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 요즘 공급되는 타운하우스는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위주의 평형에 아파트의 편리한 시스템까지 갖춰져 거주하기 편하고 쾌적함도 갖춘 주거상품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 10월 SK에코플랜트가 경기도 성남시에 분양한 '판교 SK뷰 테라스'는 292가구 모집에 총 9만 2491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31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초 경기도 화성시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역시 99가구 모집에 1353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13.6 대 1의 두자릿 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제일건설이 전북 익산시에 분양한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 2차'를 포함해 여러 단지들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했다.

이런 가운데 해운대, 명지국제도시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거듭나는 기장군 일광신도시에 4월 우성종합건설이 타운하우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 752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3층, 17개 동, 전용면적 84㎡ 도시형생활주택 총 102가구로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 36실도 함께 구성된다.

단지는 숲과 바다를 모두 품은 일광신도시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일광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를 동시에 누리는 입지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뒤로는 일광산이 위치하며, 앞으로는 일광해수욕장이 펼쳐져 모두가 꿈꾸는 힐링 라이프를 실현이 가능하다.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현재 조성되어 있는 일광신도시와 인접한 거리에 위치한 기장 교리 원도심 등 신도시와 원도심의 각종 편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광신도시 중심상업지역의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는 해빛초, 일광초, 일광중학교가 도보권내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의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 고등학교 예정부지 개발 시 도보권에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갖춘 원스톱 학세권 단지로 거듭날 예정으로 주거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기장IC가 인근에 위치해 부산~울산고속도로 및 국도14호선의 진입이 쉬워 부산 경제·문화의 중심지인 해운대 및 대규모 일자리가 위치한 울산 등지로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단지 반경 1.3km 인근에는 동해선 일광역도 위치한다. 동해선 탑승시 일광역에서 부산 센텀역까지 약 20분, 울산 태화강역까지도 30분대면 접근할 수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의 수혜도 기대된다. 일광신도시에서 불과 4km 거리에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현재 부산을 대표하는 대규모 관광단지로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이케아, 롯데아울렛이 입점해 있다.

지난달에는 동남권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터 부산도 개장했다. 여기에 부산시가 부산도시철도2호선 연장선 및 정관선, 기장선 등 오시리아선 조기구축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4월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