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서부경남 투자유치 1291억 원 규모 '신호탄'
경남도, 서부경남 투자유치 1291억 원 규모 '신호탄'
  • 경남=한창기 기자
  • 승인 2022.04.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청사에서 서부권 지역 투자결정 5개 업체와 투자협약 체결
항공․조선과 미래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서부경남 등 지역균형 발전 견인
13일 서부경남 경제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경남도청)
13일 서부경남 경제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 체결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경남도청)

[국토일보 한창기 기자] 경남도는 도청 서부청사에서 준엔지니어링㈜, 씨케이디㈜, ㈜아진피앤피, ㈜수협사료, 효성식품영농조합법인과 진주시, 거제시, 창녕군, 하동군, 산청군이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전형진 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장관순 씨케이디㈜ 대표이사, 김용수 ㈜아진피앤피 총괄본부장, 조형찬 ㈜수협사료 대표이사, 강기홍 효성식품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와 조규일 진주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한정우 창녕군수, 윤상기 하동군수, 이재근 산청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5개 기업, 1291억 원 규모로서 260여 개 이상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진다.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남이 항공․조선과 미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서부경남 등 지역균형 발전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준엔지니어링㈜(대표 전형진)는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진주지구 내 부지에 280억 원을 투자해 항공기 부품 제조, 해양플랜트 관련 연구소와 제조공장을 신설한다. 준엔지니어링(주)의 이번 투자는 현재 조성 중인 경남항공국가산단의 분양률을 높이고, 항공‧조선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씨케이디㈜(대표 장관순)는 거제시 사등면 사등리 일원에 300억 원을 투자해 선박구성 부품의 제조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조선업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가운데 씨케이디(주)는 선박 블록과 친환경 LNG추진선의 탱크 제작에 사용되는 가공품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대구에 본사를 둔 ㈜아진피앤피(대표 정연욱, 김진두)는 창녕군 대성하이스코일반산업단지에 포장재 생산공장 구축에 400억 원을 투자한다.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는 유통 과정에서 나오는 폐지를 재활용해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주)수협사료(대표 조형찬)는 도 수산자원과와 함께 지난 3월 해양수산부의 '양어사료 전문 생산시설 구축' 지원에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하동군 대송산업단지에 251억 원 규모의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최근 분양에 활기를 띠고 있는 하동 지역의 산업단지 활성화와 함께 경남의 양어사료 생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효성식품 영농조합법인(대표 강기홍)은 우리 쌀 제과제빵 전문기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산청군 산청한방항노화 일반산업단지에 60억 원을 투자한다. 특히 효성식품 영농조합법인은 경남도에서 산청한방항노화 일반산업단지를 투자촉진지구로 지정한 이후 처음으로 입주하게 되며 투자 분위기 확산이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기업들의 투자가 좋은 성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가고 기업하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남도는 올해 산업 분야별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과 청년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투자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투자 지역으로 경남을 널리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