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교통호재 품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
미래가치 높은 교통호재 품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4.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호재가 풍부한 지역의 부동산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철도 및 도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의 경우 직주근접성이 우수해 인기가 좋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김포신도시를 들 수 있는데 김포시는 서울과 바로 인접해 있고 김포 골든라인이 서울로 이어져 있으며, 수도권 급행철도(GTX D노선) 개발의 직접적인 수혜지역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 사람과 물류가 모일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가 갖춰질 계획이다.

부동산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등 규제가 덜한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교통호재와 맞물려 김포 한강신도시 일대도 관심을 받고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37.5% 등의 세제감면 혜택과 비주택담보대출 LTV 규제를 피한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법인세가 4년간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수혜를 받는다.

대표적으로 성장관리지역인 김포시의 경우 기업들이 모이기 좋은 환경이 조성돼 있는데 현재 김포골든밸리에는 김포시 전체 종사자의 69%인 10만5,332명이 근무하고 있다.

기업들이 모이는 만큼 지식산업센터의 임대수익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적이면서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포 한강 신도시내에서 연면적 11만2,040.23㎡로 최대 규모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15층 858실로 구성돼 있고 지하 1층, 지상 2층~15층은 지식산업센터,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다.

김포 한강 신도시 내에서는 최초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현재 드라이브인 상품은 분양이 완료됐다. 섹션오피스는 회사보유분 방출로 최대 10년 임대보장 혜택이 주어져 마감이 임박했다.

무엇보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근무하기 좋은 환경이 눈에 띈다. 4면 개방형 조망으로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법정대비 200%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형성돼 있어 공간 차별화를 꾀했다. 1층~2층에는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를 독점하는 상가(84실)인 르 에디션이 분양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과 인접한 김포시의 경우 교통호재가 집중돼 있는 만큼 특히 지식산업센터로 기업들의 입주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