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28주년 특집기획/ 2022 봄 인테리어 -가구] 에몬스가구, ‘커스터마이징’ 봄 인테리어 제안
[창사 28주년 특집기획/ 2022 봄 인테리어 -가구] 에몬스가구, ‘커스터마이징’ 봄 인테리어 제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3.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자재로 형태·색상 변형 가능한 신제품 출시

패브릭 소파 라인업 확대·수납 가구 개발
친환경·항바이러스·고기능성 소재 적용도 
◇ 에몬스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집’ 이라는 공간을 본인의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웃집, 친구네 집에도 있는 똑같은 제품이 아닌 우리집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나만의 것’을 원하는 것이다. 이에 홈인테리어 시장 역시 트렌드를 반영해 자유자재로 형태나 색상을 변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에몬스가 대표적이다. 에몬스는 2022 봄 시 즌에 맞춰 패브릭 소파 라인업을 확대하고, 수납을 강화한 가구를 개발했다.

패브릭 소파 라인업 강화 
에몬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패브릭 소파는 ‘패브릭 올(all)입다’를 컨셉으로 몸에 닿는 곳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전체에 동일한 소재를 적용시켜 제품의 완성도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패브릭 소파에 사용되는 패브릭은 공인 시험 기관을 통해 PFC(발수, 코팅 기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유해물질) free인증을 받은 안전한 기능성 패브릭 원단의 소재를 사용하며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 발수 기능으로 관리가 용이하다. 

사용자의 공간에 맞춰 소파의 길이를 10cm 단위로 늘리고 줄여 제작이 가능하며, 패브릭 고유의 감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컬러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점차 세분화 되는 개개인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는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발수, 발오 기능을 지닌 100% 프랑스 원사 ‘이지프랑’을 적용해 내추럴한 패브릭의 짜임과 결을 느낄 수 있으며, 유연한 곡선미를 지닌 라운드 디자인으로 유니크함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더블 플로킹(실이 교차되는 형식의 일반 직조 방식을 벗어나 섬유를 수직으로 세워 만드는 직조 방법을 두배로 적용) 공법을 사용해 생활 오염에 대한 저항력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다. 

‘위브릭 보니타 F003’ 패브릭 소파는 아이보리 컬러를 비롯해 핑크, 다크 그레이, 옐로우, 그레이, 웜그레이, 스카이블루 7가지 컬러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이 가능하다.

■ ‘워너비 라운지’ 소파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에몬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아치형의 코너형 디자인과 감각적인 팔걸이가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소파다.  

‘트윈더(Twinther)’ 가죽은 자연스러운 발색력과 빛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고급스러운 무광의 느낌을 표현하며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방수 기능으로 관리가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객 맞춤으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카멜, 라이트 그레이, 미라지 블루, 클래식 블루, 브라운, 핑크, 와인 총 7가지의 컬러 구성과 3인, 3.5인, 4인, 5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하프백(편의에 따라 헤드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혀 사용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 기능) 기능을 적용해 소비자가 보다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mg/L이하인 E0등급의 합판과 이태리 엘라스틱 밴드, 무형광 패딩, 환경친화 에코본드 사용 등 최상의 자재를 사용해 품질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2021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 에몬스 ‘커스텀 화이트’ 옷장.

■ 수납에 중점 둔 가구
신제품 중 ‘커스텀 화이트’ 옷장 시리즈는 최근 신축 아파트의 드레스룸, 팬트리룸 같은 다양한 인테리어 영역의 공간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 기존의 옷장(붙박이장)과 2단, 3단 서랍 옷장과 같은 다양한 수납 가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설계됐다. 

‘커스텀’ 옷장은 긴옷장, 반장, 2단 서랍 옷장, 3단 서랍 옷장, 일체형 화장대장, 300㎜거울장, 가방 장식장, 200㎜ 인출 화장대장 등 8가지 모듈로 구성돼 있어, 기본 붙박이장부터 고객이 원하는 구성으로 자유롭게 맞춤 설계가 가능한 커스터 마이징 옷장시리즈다.

‘커스텀’ 옷장의 도어에는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를 사용했다. UV-ABD는 수분이 존재하지 못하는 기능성 마감재로 곰팡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으로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가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정전기 방지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해 요즘처럼 위생에 민감한 때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럽고 실키한 촉감의 텍스쳐와 매립형 스틸 손잡이, 뉴트럴의 아이보리 컬러와 화이트의 기본 베이스에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디자인 된 ‘커스텀’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다른 인테리어에도 잘 어우러지게 연출할 수 있다. 

에몬스가구 홍보 노현관 부장은 “가구는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이 어느 업종보다 높고, 코로나19는 여기에 위생과 항바이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