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파이코리아, Wi-Fi로 쉽게 연결…새 스마트 조명 ‘위즈(WiZ)’ 출시
시그니파이코리아, Wi-Fi로 쉽게 연결…새 스마트 조명 ‘위즈(WiZ)’ 출시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2.03.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생활을 더 혁신적이고 스마트하게 바꿔주는 위즈 Wi-Fi 스마트 조명
카페, 레스토랑, 쇼핑매장 등 상용 공간은 물론 가정에서도 활용 가능 스마트한 기능
구글·애플·아마존·스마트싱스 등 주도하는 스마트홈 IoT표준 프로토콜 매터 지원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국내 조명업계를 선도하는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Wi-Fi로 쉽게 연결하는 새로운 스마트 조명 ‘위즈(WiZ)’를 선보인다.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하는 ‘위즈’는 Wi-Fi 통신 기반의 스마트 조명으로, Wi-Fi 연결만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Wi-Fi와 인터넷 연결로 어디서나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고 다양한 홈 IoT 플랫폼과 함께 자동화를 통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라이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위즈’는 원격제어, 음성제어, 조명 색상 제어 등과 같은 스마트 조명 기능은 물론 게스트 형식의 멀티 유저 기능을 통해 리테일 매장과 가정 내 공간을 공유하는 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조명을 함께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다.

‘내가 만든 조명 모드’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으며, ‘위즈’ 전용 앱을 통해 1600만 가지의 컬러 표현 기능과 함께 스마트 홈 플랫폼을 이용해 다양한 홈 IoT 기기들과도 연동된다.

또한 아침에는 활력을, 늦은 밤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등 생체리듬에 따른 인간중심형 조명 솔루션(Circadian Rhythm)도 제공한다.

벌브, 스트립, 다운라이트, 포터블 조명 등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위즈 Pro 스마트조명 솔루션인 LED  드라이버와 컨트롤러도 준비돼 있다.

위즈 Pro는 다양한 국내 등기구에도 적용할 수 있어 손쉬운 스마트조명으로의 전환을 통해 위즈 스마트 조명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위즈’는 구글, 애플, 아마존, 스마트싱스 등이 주도하는 스마트홈 IoT 표준 프로토콜 ‘매터(Matter)’를 지원할 예정으로 '매터'가 출시되는 시점에서 위즈의 활용도 또한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지역 총괄사장 강용남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위즈’는 Wi-Fi로 연결되는 고품질 스마트 조명 솔루션”이라면서 “카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 상용 공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Wi-Fi 연결만으로도 음성제어,  스케줄링, 색온도 조절, 컬러 변화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과 함께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새롭게 선봬는 스마트 조명 ‘위즈’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