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명문학군 품은 후분양 아파트 '시지 라온프라이빗' 본격 분양
대구 수성구 명문학군 품은 후분양 아파트 '시지 라온프라이빗' 본격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3.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시장 선호 입지 1순위 명문학군… 교육 환경·학습분위기 '우수'
시지 라온프라이빗 투시도.
시지 라온프라이빗 투시도.

탄탄한 교육환경을 갖춘 명문학군 입지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명문학군 지역은 자녀 교육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학부모들의 수요가 꾸준해 부동산 시장에서 불변의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강남 대치동, 대구 수성구, 대전 유성구가 대표적인 학군지로 꼽힌다. 상위권 상급학교 진학률이 높은 학교 및 유명 학원들이 몰려 있는데다,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전국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일괄 폐지가 2025년으로 성큼 다가오면서 명문학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 자사고는 지역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했지만, 일반고는 근거리에 거주해야 배정받을 확률이 높아지기에 학군지 일대 부동산은 가격 상승과 함께 전세 품귀 현상까지 빚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명문 학군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대구 수성 학군을 빠르게 누릴 수 있는 후분양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주목된다.

◆ 자녀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 수성 학군 누리는 2023년 1월 입주 후분양 아파트

라온건설이 선보이는 '시지 라온프라이빗'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6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5개동, 전용 84㎡ 총 207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2023년 1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아파트로, 신속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며 높은 분양 안정성도 확보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대구의 8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 학군을 가깝게 누리는 교육 프리미엄이 주목된다. 먼저, 사월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시지중·고교를 비롯해 덕원중·고교, 경신고교, 대륜고교 등 대구 수성구의 명문학군들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역세권 입지도 눈길을 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대구 지하철 2호선 사월역이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사월역은 수성구청, 범어, 죽전 등 지역 주요 도심을 거친다. 이와 함께 달구벌대로, 고산로, 유니버시아드로 등도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과 바로 맞붙어 욱수천이 위치해있고, 중산지 호수공원과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족들과 함께 여유롭고 쾌적한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이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유통 및 쇼핑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편리한 쇼핑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을 통해 인근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쇼핑몰 대구스타디움몰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등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주변 경산중산 도시개발구역과 롯데몰(예정)의 개발이 완료되면 상권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주변 개발호재도 관심사다. '시지 라온프라이빗' 인근에 위치한 연호지구가 대표적이다. 연호지구 개발은 대구 수성구 연호동·이천동 일원 약 89만 7,000㎡ 부지에 9300여 명이 거주하는 복합타운을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수성알파시티(수성의료지구), 대구대공원 개발 등이 추진 중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분양일정은 2022년 3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해당지역에 이어 30일 1순위 기타지역, 31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4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