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역 아이원시티 특별공급 평균 경쟁률 3.2대 1
부천 원종역 아이원시티 특별공급 평균 경쟁률 3.2대 1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3.1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원종역 아이원시티가 17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늘 1순위 청약이 진행 중이다.

청약홈에 따르면 17일 특별공급 청약신청으로 기관추천을 제외한 특별공급 평균 경쟁률이 3.2대 1을 기록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에서 비교적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다자녀와 노부모부양은 다소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천 원종역 아이원시티 아파트는 올해 5월 대곡-소사선 전 구간 중 원종역이 조기개통을 앞둔 가운데 후분양으로 분양한다는 이점에서 작년 말부터 많은 관심이 쏠렸던 곳이다. 하락세가 멈춘 부동산시장에서 원종역 아이원시티의 분양가는 현저히 적정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와 여러 호재와 맞물려 관심이 몰렸다는 것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나오고 있다.

서울과 서울근교 수도권의 집값상승과 치솟는 분양가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교통편의가 좋은 경기도의 역세권 아파트는 지속적으로 인기가 좋을 예정이다.

특히 서울 접근성 개선이 기대되는 지역들의 경우 가격의 추가 상승 여력이 클 것으로 보이는데, 원종역 아이원시티의 경우 원종역 개통소식과 대곡-소사선, 원종-홍대선 예정으로 서울접근성은 물론이고 앞으로 예정돼있는 GTX-B노선의 부천종합운동장역을 한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통호재로선 더할 나위 없는 입지이기도 하다.

원종역 아이원시티 관계자는 “좋은 입지에 좋은 건물을 짓기 위해서 매일 최선을 다했다. 이제 내집마련을 꿈꾸시는 분들이 꼭 청약당첨이 되셔서 웃으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종역 아이원시티는 18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이 진행 중이며, 21일 기타지역 1순위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약홈 또는 본사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