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앞장
한국환경공단,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앞장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3.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조직 우선구매의 날(매칭데이) 적극 참여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지난 16일 인천광역시와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가 개최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조직 우선구매의 날(매칭데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선구매의 날은 인천 서구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부문 구매 연계 및 판로 확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한국환경공단 본사 및 전국 지역본부 57명이 참석해 사무용품, 청소용역 등 구매 협의를 희망하는 23개 사회적경제기업과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환경공단 최성수 경영혁신처장은 “공단은 환경부 산하기관 최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전용몰(K-eco 상생마켓)을 구축했으며, 사회적기업 연계 육성을 위해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지역 공공기관간 협업으로 사회경제적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조성(매년 4억원)해 금융 및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등 인천 소재 사회적 경제기업 성장제고를 위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1년 한국환경공단 사회적경제기업 구매액은 전년대비 16.4% 증가해 78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은 “이번 사회적경제조직 우선구매의 날이 인천광역시 서구와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그동안 구매 활성화 경험을 살려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조직 우선구매의 날(매칭데이) 행사
사회적경제조직 우선구매의 날(매칭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