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덕은지구 초대형 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 4월 분양
아이에스동서, 덕은지구 초대형 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3.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지식산업센터,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 갖춘 복합단지 선보여

한강·서울 생활권 누리는 핵심입지… 프리미엄 기대

업무·주거·상업시설 공존… 시너지 효과에 관심급증
아이에스밸리 투시도.
아이에스밸리 투시도.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 초대형 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가 조성된다. 상암DMC와 마곡,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 거점을 모두 잇는 중심 입지에 한강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아이에스동서는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업무 8·9·10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와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주거형 오피스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아이에스밸리는 첨단 업무와 주거 및 상업시설이 공존하는 복합단지로 구성되어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대표 건설업체로 주거 브랜드 ‘더블유(W)’ 및 ‘에일린의 뜰’과 지식산업센터 ‘아이에스BIZ타워’ 브랜드로 수요자들에게 호감을 받고 있다.

부산 해운대 대표 복합주거단지인 더블유(W)와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울산뉴시티 에일린의 뜰 등 수도권과 지방에서 굵직한 사업을 수행해 왔다. 지식산업센터는 안양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과 선유도역 아이에스BIZ타워, 성수동 아이에스BIZ타워 등을 선보이며 첨단 지식산업센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한강뷰 누리는 쾌적한 서울생활권

아이에스밸리가 조성되는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은 입지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 도시개발지구다. 편리한 교통 여건과 함께 한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한강 조망 프리미엄 및 한강 공원의 쾌적한 자연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으로 수도권에서도 손꼽히는 입지다.

덕은지구는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강변북로 및 자유로가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가양대교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과 서울 여의도 및 강서 마곡지구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특히, 대장-홍대선이 개통(2030년 예정)하면 교통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0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도 한층 편리해진다.

한강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에는 각종 문화 행사와 다양한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월드컵공원이 인접해 있고, 노을공원과 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덕은지구는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한강공원과 연계한 리버파크 브릿지(예정, 보도육교)도 마련될 예정이라, 한강 접근성 향상에 따른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어린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한 교육 환경도 조성된다. 덕은지구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교육 여건이 갖춰질 전망이다.

■ 상암·마곡·여의도 잇는 비즈니스 중심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8·9블록 2개동, 10블록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상암동과 마곡, 여의도를 잇는 비즈니스 중심 입지로 수도권 서북부 미디어와 첨단 지식산업 클러스터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주요 업무지구는 물론 수도권 서북부 지역으로 이어지는 지식산업 벨트의 중심지에 위치한다. 반경 5km 내에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마곡지구가 조성돼 있고 마포와 여의도도 반경 10km 이내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구로·금천의 G밸리, 영등포, 강서 등 주요 비즈니스 권역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해 업종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이목을 끈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소규모 혁신기업의 창의적 업무공간은 물론 다양한 면적의 비즈니스 공간과 기업문화를 이끌고 업무 효율을 높여줄 품격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대회의실과 그룹 미팅룸, 오피스라운지, 스마트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테라스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도 조성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에 마련되는 스트리트형 상가 등 원스톱 편의시설이 함께 계획되어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으로 조성된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세제 혜택과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초기 부담을 줄인 10% 계약금을 비롯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기업 신용도에 따라 상이)이 가능하며,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2022년 12월 31일 까지)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거상품과 달리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규제도 없다.

■ 상암동 맞닿은 주거형 오피스텔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8·9블록 전용면적 78~112㎡ 144실 ▲10블록 전용면적 78~84㎡ 66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한강이 인접하고 서울 접근성이 좋은데다 교통 및 교육 등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주거형 오피스텔은 서울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아 있는 서울 생활권역이다. 또한 한강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오피스텔에서 탁트인 한강뷰(일부세대 제외)를 누릴 수 있다. 노을공원과 월드컵공원, 대덕산도 가까워 산책 및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대장-홍대선(2030년 예정) 교통 호재로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은 한층 향상될 예정이며,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자유로 등 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덕은지구 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신설될 예정이며,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 상업시설을 비롯해 덕은지구 내 상업지구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10블록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공급 규모 100실 미만으로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투자 가치도 높다.

■ 비즈니스 밸리 중심·최대 상업시설

상업시설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덕은지구 최대 규모의 아이에스밸리 내 독점상가인데다, 별동형 상가 등 트렌디한 설계로 덕은지구 내 수요는 물론 주변 광역 수요 흡수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고정 수요인 아이에스밸리 내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및 이용객과 주거형 오피스텔의 입주민을 포함한 덕은지구의 5800세대 주거 수요와 약 2400실의 업무시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한강변 입지 및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 브릿지(예정, 보도육교)를 통해 주 7일 공백기 없이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도 수월하다. 특히, 덕은지구는 상업시설 비율이 약 8.7%로 낮은 편이다. 수요 대비 공급이 적기 때문에 풍부한 수요 확보가 수월한데다, 희소한 상업시설로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덕은지구 최대 규모의 아이에스밸리 내 상업시설답게 설계도 남다르다. 스트리트몰, 별동형 상가 등 다양한 형태의 상가가 조성되며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와 야외 수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복합 구조의 하이브리드 몰로 설계된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덕은지구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이에스밸리는 업무와 주거, 상업시설이 공존하는 복합단지 구성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특히, 덕은지구는 사실상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개발지구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하고, 한강변에 위치해 조망권과 숲세권 프리미엄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어 비즈니스 환경과 주거 여건이 우수한 입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