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3.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공단에서 국민이 참여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 이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MZ세대 또는 취약계층이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탄소중립 실현에 부합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두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나만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공단직원 심사, 2차 외부위원 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작 중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020년, 2021년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각각 ‘국립공원 자연치유 ASMR 서비스’, ‘국립공원 탐방 아카이브 탐방코스 취향찾기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정정권 탐방복지처장은 “여가 트렌드 변화와 시대 상황에 맞는 국립공원 신규 탐방서비스 발굴을 통해 국립공원을 찾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