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 신제품 등 새로 출시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 신제품 등 새로 출시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2.02.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클릭 홀더, 툴 벨트, 툴 파우치 및 오픈툴백 등
프로클릭 시스템으로 사용이 편리한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 모음
◆보쉬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 신제품 모음 8종 새로 선보여.
◆보쉬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 신제품 모음 새로 선보여.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전동공구 분야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공구와 각종 부품을 손쉽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용 툴백 제품군을 확장하여 신제품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나온 보쉬 툴백 제품군은 프로클릭 홀더와 툴 벨트 2종, 툴 파우치 2종, 오픈 툴백, 툴 벨트 키트 2종 포함 모두 8종류에 이른다.

신제품 중 특히 툴 벨트와 툴 파우치는 프로클릭 홀더를 사용하여 연결할 경우, 벨트를 벗지 않고도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점이다.

프로클릭 홀더(ProClick Holder)는 ‘프로클릭 시스템’의 핵심 제품으로 한 번의 클릭으로 툴 파우치 등을 손쉽고 빠르게 벨트에 연결하고 교체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견고하며 최대 50mm 폭의 모든 벨트에 부착 가능하다.

툴 벨트 ‘Belt 93’과 ‘Belt 108’은 편안한 작업을 돕도록 가벼운 패딩 벨트라이너를 적용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어깨끈 연결이 가능하도록 4개의 D링을 부착했으며, 견고한 금속 소재의 퀵릴리스 버튼으로 빠른 탈착이 가능하다. 길이에 따라 930mm(Belt 93)와 1080mm(Belt 108) 2가지로 출시됐다.

또한 툴 파우치 ‘GWT 2’와 ‘GWT 4’는 벨트에 연결해 작업현장에서 공구를 손쉽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휴대용 공구 보관 제품이다.

1000데니어의 고강도 폴리에스터에 이중 스티치 마감, 찢어짐 방지 설계 등이 적용돼 내구성이 우수하다. 프로클릭 홀더 및 벨트와 함께 사용시 벨트를 벗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파우치를 교환하거나 탈착 가능하다.

툴 파우치 ‘GWT 2’는 3개로 구분된 포켓을 이용해 공구와 부속품의 별도 수납이 가능하며, 최대 5kg까지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

툴 파우치 ‘GWT 4’는 5개의 포켓과 망치 홀더까지 갖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데 편리하다. 또한 밀폐형 못 파우치가 있어 못과 나사 등 작고 주의해야 하는 부품 보관에도 편리하다.

오픈 툴 백 ‘GWT 20’은 핸드툴과 전동공구 등의 보관과 운반에 최적화된 휴대용 오픈형 공구함이다. 인체공학적인 손잡이와 패딩 처리된 어깨끈이 부착돼 다루기가 쉬우며, 견고한 디자인과 충격 방지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다용도 파티션과 포켓을 갖춘데다 프로클릭 홀더 및 파우치를 부착할 수 있어 도구 사용과 정리가 쉽다. 최대 20kg까지의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기존 툴박스인 ‘L-Boxx’와도 간편하게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새로 나온 보쉬 전문가용 툴백 신제품은 전문가의 공구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내구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프로클릭 시스템으로 현장에서 작업 효율을 크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