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역~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등 교통호재 누려
테라스 하우스를 찾는 수요자들의 기준이 다소 변화하고 있다. 여유로운 삶을 최우선으로 추구했던 과거와는 달리, 쾌적한 자연환경은 기본이고 교통편의까지 놓칠 수 없다는 수요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곧 경쟁력으로 이어지자, 수도권에 위치해 있으면서 쾌속 교통망까지 갖춘 테라스 하우스가 인기를 끄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3월 경기도 고양시에 공급된 테라스 하우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평균 8.3대 1, 최고 5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차량을 이용하면 서울 은평구와 서대문구, 마포구 등으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성공적인 분양이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분양 단지의 가치를 결정짓는 것은 교육, 녹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그 중 '교통'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교통환경의 중요성을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광주시에서 쾌속 교통망을 갖춘 단지가 2월 분양 소식을 알렸다. 바로 경기도 광주시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다. 단지는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 판교 및 분당,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특히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이다.
한편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몰리고 있다.
한편,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