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2월 공급
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2월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단지 안에서 학업·여가 누려… 관공서 근로자수요 유입 기대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외부 활동보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되면서 단지 안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려는 수요자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과거 아파트가 단순 주거의 기능에만 충실했다면, 최근에는 학업이나 취미, 여가 공간 등의 새로운 공간이 마련되고 있다. 이에, 최근 분양에 나선 신규 단지들도 단지 안에 주민 공용 커뮤니티 시설을 대거 배치하는 등 수요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모습이다.

실제 분양을 앞둔 단지 중에선 모아미래도가 충청남도 홍성군에 공급하는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가 대표적이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신경 쓴 다양한 입주민 공동 시설을 적용했다.

단지 내 경로당과 어린이 집은 물론,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학부모대기실, 돌봄센터, 멀티룸 등 집에서도 운동과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신경천을 따라 홍예공원, 신경천공원 등 수변공원과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입지적 장점도 주목할 만하다. 인접한 거리에 내포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며 홍북초(예정), 내포중, 홍성고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거기에 다양한 학원이 위치한 중심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는 대전-당진간 고속도로와 충남대로 진입이 수월하며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2023년 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평택~부여 구간, 2024년 예정) 개통 예정 등 굵직한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

대규모 관공서가 인접해 이곳에서 일하는 근로자 배후수요도 유입될 전망이다. 충남도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경찰청,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등 대규모 관공서가 준공을 마친 상태이며 과학기술서비스업, 제조업 등이 조성되는 126만㎡ 규모의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혁신도시 내포신도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각종 고강도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유주택자도 청약접수가 가능한데다 재당첨 제한도 없어 타 단지 청약 당첨 이력이 있더라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돼 추후 자금 부담도 적다는 점도 장점이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47-1일원에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8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2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