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특화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관심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특화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39㎡ 단일 평형 2가지 타입… 공간효율성·개방감 극대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투시도.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투시도.

청약 가점에 대한 부담에 주거용 오피스텔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주거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분양업계에 따르면, 높은 청약 경쟁에 주택 수요자들의 피로감이 확산하고 있다. 수도권에선 청약 가점 만점 통장이 연이어 등장하고, 지방에서도 1순위 청약 마감이 속출하며 당첨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요즘 분양시장에서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청약통장이 없이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진화하는 특화설계도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평형 대비 넓은 개방감을 선보이고 있다. 아파트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평면 설계를 도입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일부 오피스텔은 테라스를 적용하며 차별화를 두기도 한다. 주거용으로써 손색없는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 모든 호실에 테라스… 2Bay·3Bay 설계로 공간 효율성 '극대화'

새해 분양시장에서도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4일 홍보관을 개관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20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 39㎡ 단일 평형 A·B 타입 총 540세대 규모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는 모든 호실에 테라스를 적용, 2Bay(1.5룸)·3Bay(2룸) 설계를 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적은 평형임에도 이와 같은 구조를 갖춘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를 통해 넓은 개방감은 물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비(非)규제지역에 자리함에 따라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이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을 통해 자금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눈길을 끈다. KTX·SRT가 지나는 천안아산역 및 1호선 아산역과 도보권이며, K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35분,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20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 천안터미널 및 천안IC가 가까워 우수한 광역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복합환승센터(예정) 및 아산청주고속도로가 2022년 개통을 앞둔 만큼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먼저 이마트, 모다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설이 가깝다. 이와 함께 컨벤션센터, 삼성미즈병원,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천안시청 등 의료·행정 기관들도 인접하다. 여기에 호수공원,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 녹지공간 역시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삼성디스플레이단지·삼성SDI·삼성 나노시티(반도체)' 등이 형성하고 있는 삼성벨트 권역이 가깝고, 탕정일반산업단지·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산업단지·천안백석농공단지 등 각종 업무지구가 인근이다.

여기에 천안아산 KTX 역세권 일대 조성될 R&D 집적지구 수혜지로, 수많은 근로자가 유입될 예정이다. 이밖에 선문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등 12개 대학교가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지난 1월 14일 오픈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충청남도 아산시 장재리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