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 적용 역세권 청년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 2월 임차인 모집
롯데건설,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 적용 역세권 청년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 2월 임차인 모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1.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지상 29층 규모 민간 465세대․공공 287세대 등 총 752세대... 단지내 20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서

1호선 남영역 도보 2분거리 초역세권 반경 800m내 지하철역 4개 위치
용산, 서울역, 여의도, 마포 등 주요 도심 및 업무시설 접근성 우수
효창공원, 용산전쟁기념관, 용산가족공원 등 도보권 녹지공간 풍부

‘용산 원효 루미니’ 조감도.
‘용산 원효 루미니’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2월 청년임대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의 아파트 및 상가 임차인을 모집한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심형 주거브랜드인 ‘루미니’가 적용되는 단지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지하 6층~지상 29층 총 752세대와 지상 1~2층 총 20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주 임차 연령인 20·30 세대에게 걸맞는 주거 서비스와 설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우수한 입지 바탕 원스톱 생활권 누린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용산구에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남영역이 단지 150m에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종로 및 시청 등의 도심 업무지역까지 15분내 도달 가능하며, 반경 800m 내 4개 노선(삼각지, 효창공원, 숙대입구, 남영역)을 통해 용산, 서울역, 여의도, 마포 등 주요 도심 및 업무시설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약 1km거리에 용산역 및 서울역 쇼핑, 문화,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숙명여자 대학교가 도보 통학 가능한 곳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효창공원, 용산전쟁기념관 등의 녹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한 한강 접근성 또한 우수해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가격경쟁력․실용성 갖춘 소형중심 임대 상품

‘용산 원효 루미니’는 전체 752세대 중 민간공급 물량인 465세대를 2월 공급할 예정이다.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15㎡A 14세대 ▲15㎡B 2세대 ▲33㎡ 188세대 ▲43㎡A 216세대 ▲43㎡B 45세대 등 5개 주택형으로, 소형주택형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용산 원효 루니미’는 복층설계(전용면적 15A·15B), 쉐어하우스 등 소형주택에 맞춘 특화설계가 적용됐으며, 주변 시세대비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2030 사로잡는 단지내 특화설계 적용

‘용산 원효 루미니’는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단지 내 특화시설들이 대거 도입된다.

먼저 지상 3층에는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되며, 단지 내 최상층에 설계된 스카이브릿지 라운지를 통해 남산야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키이브릿지 공간에는 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 GX룸,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한다.

독점 배후수요에 임대료 부담 낮춘 상업시설도 선보여

‘용산 원효 루미니’의 단지 내 1,2층에는 20실의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될 예정이다. 근린생활시설은 단지 내 752세대의 독점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 용산경찰서, 숙명여대 등의 직장인, 대학생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특히 ‘용산 원효 루미니’는 일반적인 단지 내 근린생활 시설이 아닌, 1·2인 가구의 감성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외관설계와 MD구성을 통해 고품격 테마상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산 원효 루미니는 남영역 초역세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특히 주거명가 롯데건설의 새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임에도,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만큼 높은 청약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용산 원효 루미니’의 청약은 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