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매매가격 오름세… 고품격 시그니처 하우스 '메이몬드 애월' 투자가치↑
제주 매매가격 오름세… 고품격 시그니처 하우스 '메이몬드 애월' 투자가치↑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바다 등 특급조망권 갖춘 19세대 선보여… 희소성 부각
제주 메이몬드 애월 투시도.
제주 메이몬드 애월 투시도.

제주도 집값이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부동산 시장이 연일 뜨겁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대신 제주도를 선택하는 관광객들이 늘면서 지역 경기가 살아나고 있는데다 서울이나 경기, 지방 대도시에 비해 집값이 저평가되어 있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제주 부동산 시장에 투자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동산 매매 가격이 오름세를 기록했다. 제주도의 1월 첫째 주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보다 0.08% 올랐고, 전세 가격도 0.11% 상승했다. 제주도는 재작년 11월부터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20%가 넘게 집값이 오르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주택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반면 제주도는 여전히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특히 제주도의 경우 외지인 매수세가 많아 알짜 입지의 투자 수요는 계속 늘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도에서도 인기 관광지로 손꼽히는 애월 일대에 고품격 시그니처 하우스가 공급에 나선다. 애월읍 고내리에 공급하는 '메이몬드' 애월은 에매랄드 빛 제주바다와 한라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총 19세대 밖에 되지 않아 프라이빗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메이몬드'는 제주 바다와 한라산이 보이는 쾌적한 테라스를 각 세대별로 배치해 조망을 극대화하고 여가시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게 설계했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춘 명품 조망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뿐만 아닌 고급스러움과 시원한 조망권을 추구하는 기성세대까지도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열대 나무와 잔디, 조각품, 조명등이 멋스럽게 이루어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약 10m 높이의 야자수가 줄지어 있는 산책로를 통해 마치 해외 유명 휴양지에서 럭셔리한 일상을 보내는 듯한 여유로움도 느낄 수 있다.

'메이몬드'는 4개 층으로 대지면적 3,500.66m²에 A·B·C·D타입의 설계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타입별 공간 활용이 좋다. A타입(계약129.04m²)3세대, B타입(132.34m²)4세대, C타입(132.14m²)4세대, D타입(127.64m²)8세대로 총 19세대를 공급한다.

또 최고급 옵션으로 엘리베이터, 고품격 중문, 헤링본 마루, 시스템 에어컨이 적용되어 있다. LX 지인 인테리어 가구 또는 한샘 키친바흐, 삼성가전 등 최신 인테리어 및 고품격 가전 가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최신 트랜드 주거 시스템을 갖춘 럭셔리 라이프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힐링과 품격을 동시에 누리는 프리미엄 하우스로 내부뿐만 아니라 마감재 역시 고품격 외장 마감재를 사용하여 차별화된 익스테리어로 디자인되었다. 이국적인 풍광과 어우러진 격조 높은 대리석 외관으로 멋스러운 프리미엄 시그니처 하우스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제주 도심과 인접해 있어 대형마트, 영화관, 제주도청,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애월초, 애월중, 애월고 등 초중고교는 물론 글로벌 교육특구인 제주영어교육도시로의 통학이 편리하다.

단지는 제주공항과 20분 이내 거리에 접하여 국내 어디로든 이동이 자유로워 구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평화로를 통해 제주 어디든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 제주 애월만의 지역적 특색으로 인근 맛집, 감성카페, 주민센터, 보건소 등 주거 문화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메이몬드'의 샘플하우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