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도 브랜드시대… 메이저 주거타운 성황도이지구 '더샵 프리모 성황' 관심
임대아파트도 브랜드시대… 메이저 주거타운 성황도이지구 '더샵 프리모 성황'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프리모 성황 투시도.
더샵 프리모 성황 투시도.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도이지구에 대형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아파트 '더샵프리모 성황'이 공급을 앞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면 일대는 약 2,3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드타운'은 브랜드 아파트 2곳 이상이 몰려 대규모 주거단지를 이루는 형태를 일컫는 말로 단일브랜드 또는 다양한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돼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을 지칭한다.

이렇게 조성된 브랜드타운은 다양한 인프라가 집중돼 있어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며, 향후 이를 중심으로 개발이 집중될 가능성이 많아 미래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는가 하면 환금성도 좋아 부동산 경기가 가라앉는 시기에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더샵프리모 성황이 들어서는 성황도이지구는 광양 내 실거주자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해 보면, 해당 지역에 앞서 공급됐던 2개 브랜드 일반 아파트 청약에는 지역 내 수요자들이 몰려들어 각각 27.6대 1, 6.2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성황도이지구가 광양시에서도 이처럼 높은 인기를 거두고 있는 것은 일대가 주거선호도 높은 동광양권에서도 최중심입지인 중마동과 맞닿은 곳에 있어 교통과 학군, 생활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해당 지역과 인접한 곳에는 성황도이2지구(계획) 개발이 예정돼 있어 정주여건과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성황도이지구는 더샵프리모 성황을 끝으로 향후 공급 예정 단지가 없기 때문에 일대 마지막 입성 기회를 노리는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1BL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2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48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성은 ▲84㎡A 400세대 ▲84㎡B 86세대로 성황도이지구 내 마지막 아파트로 중형(전용84㎡) 단일 면적 단지로 조성돼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더샵' 브랜드가 적용돼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명성에 걸맞은 설계도 적용될 방침이다. 더샵프리모 성황은 100% 지하주차장을 적용한 차 없는 단지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최대 4.5베이·4룸으로 공급되며 타입에 따라 주방, 현관 등에 펜트리를 적용하는 등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한편, 더샵프리모 성황의 입주 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