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디지털 광고제 ‘2021 앤어워드’서 2관왕
삼화페인트, 디지털 광고제 ‘2021 앤어워드’서 2관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1.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부문 Winner 수상
‘2021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한 삼화페인트 기업 홈페이지.
‘2021 앤어워드’ 영상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삼화니까 안심이다>의 한 장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이사 오진수 사장)이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1 앤어워드’ 2개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과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이중 영상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한 ‘삼화니까 안심이다’는 지난해 10월 삼화페인트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공표한 슬로건을 일반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이다.

총 3편의 옴니버스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캠페인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삼화페인트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누아르 영화가 연상되는 장면으로 시작해 후반부에는 반전 스토리로 제품을 재치 있게 소개하며, 삼화페인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했다.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 Winner를 수상한 기업 홈페이지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방문자들이 필요한 메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컬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연관 제품을 노출하는 등 콘텐츠 연계성을 강화해 일반 소비자부터 전문가까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홈페이지 방문자는 리뉴얼 이전 대비 146% 증가했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팀’을 신설하며 투톤라이브, 패션브랜드 크리틱과의 콜라보, 안심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삼화페인트만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대중들과 디지털 상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에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들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