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개통 및 더블역세권 호재 ‘W컨템포287’ 분양
신안산선 개통 및 더블역세권 호재 ‘W컨템포287’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1.1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예정)
W컨템포287 투시도.

새롭게 철도나 고속도로가 뚫려 교통망이 좋아지는 지역은 주택시장에서 가격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오는 2024년 안산에서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이 착공됨에 따라 신안산선 개통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지역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분양소식을 알린 ‘W컨템포287’도 관심단지 중 하나다. 서울 금천구에 들어서게 될 ‘W컨템포287’은 2024년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현재도 서울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인데다, 개통예정인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이 조성되면 더블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단지는 시흥대로에 인접해 있어 시흥IC를 통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앞에는 버스 노선 21개도 운영 중이어서 버스 이용 역시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신안산선은 여의도로 직접 연결되는 노선인 만큼 최근 개통 예정인 다른 수도권 노선에 비해 교통여건이 매우 좋아질 것”이라며 “이에 직주근접 단지로 관심이 높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W컨템포287’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주상복합시설로 지하 4층 지상 18층 1개동 공동주택 아파트 151가구와 오피스텔 36실 총 18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공급일정은 오피스텔 분양이 먼저 진행되며, 이후 도시형생활주택 129가구도 추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각종 개발 호재가 예고돼 있다. ‘W컨템포287’에 가까이 위치한 옛 대한전선 부지에는 81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독산동의 옛 공군부대 부지 역시 주거시설과 함께 IT기업 등이 입주하는 ‘사이언스파크’ 조성이 예정돼 있다.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인 ‘서서울 미술관’도 2024년(예정) 연다.

더욱이 ‘W컨템포287’가 위치한 곳은 금천구에서도 신축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정주여건이 매우 양호하다. 단지 앞으로 구청, 경찰서, 보건소가 위치해 행정편의시설이 우수하고, 금천구의 대표적 번화가인 시흥사거리는 물론, 시장과 홈플러스 등 대형 상권이 형성돼 있다. 금나래 문화체육센터, 도하공원, 금나래 중앙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으로 금나래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주변 유해시설이나 혐오시설이 없어 쾌적한 자녀 통행환경이 조성됐다. 인근 광명시 하안동에는 대규모 학원가가 위치하고, ‘W컨템포287’ 맞은편 주상복합 아파트에도 학원이 일부 입주해 있어 방과 후 교육여건 또한 잘 형성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되며, 1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