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 주관기업 모집
중기부,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 주관기업 모집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2.01.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일까지 접수…해외 마케팅 및 시장개척 활동 기획·지원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해외진출지원 활동을 추진하는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의 주관기업을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에 나선다.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은 대기업(주관기업)이 보유한 해외 기반(인프라)과 관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해 해외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과 시장개척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장설립 및 대규모 설비투자가 필요한 과제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총사업비가 30억원 이상이며, 중소기업 지원한도를 확대한 전략과제를 신설해 시범·운영한다.

주관기업(대기업, 공공기관) 선정이 완료되면 참여기업(중소기업) 모집공고가 각 주관기업의 과제별 일정에 따라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강기성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중기부는 대중소동반진출 사업을 통해 대기업이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의 기반을 제고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 주관기업 참여를 원하는 대기업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누리집(www.win-win.or.kr)을 통해 공고문과 사업절차, 신청양식 등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