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똘똘한 한 채’ 수요…‘순천 오네뜨 센트럴’ 1월 분양
역시 ‘똘똘한 한 채’ 수요…‘순천 오네뜨 센트럴’ 1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1.0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순천역 인근 위치 입지 탁월…주거 인프라 풍부
◇ 순천 오네뜨 센트럴 투시도. 사진제공 : 남해종합건설

시대에 따라 주거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음에도 주택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기준이 입지임에는 변함이 없다. 주택의 상품성은 건설사의 기술력이나 노하우, 고객들의 니즈 등을 반영해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주거 인프라는 바꿀 수 없다.

최근 정부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쏟아내면서 분양시장에서는 교통·교육·편의시설 등을 다 갖춘 이른바 ‘다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단지들은 생활 필수 인프라가 기존에 갖춰져 있어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입주 후 가격이 오르며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사례도 많이 볼 수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보다 지방 주택시장에서는 다세권 단지의 희소성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새로 분양하는 이들 단지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전남 순천에서도 생활의 중심인 조례동에 새 아파트 ‘순천 오네뜨 센트럴’이 분양을 알려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KTX 순천역이 인근에 있다. 또 순천IC, 동순천IC 접근이 수월해 시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백강로, 이수로, 충효로, 연향로 등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시내 이동은 물론 아파트 진출입이 쉽다.

교육시설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이수초교가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인접해 있고 동산여중, 연향중, 금당고, 순천고와 시립연향도서관 등도 인근에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순천한국병원, 순천우리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순천팔마종합운동장과 국내 대표 관광명소인 순천만 국가정원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무엇보다 길 건너편에는 금융업무시설 및 유명 프랜차이즈와 음식점 등이 즐비한 순천 최대 상권인 연향상가·패션거리가 있다.

주변에 완만한 경사에 순천시내를 사방으로 둘러볼 수 있는 휴식명소로 유명한 봉화산 둘레길을 비롯해, 연향근린공원, 조례호수공원, 죽도봉공원 등도 있어 쾌적한 자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순천 오네뜨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으로, 총 404가구 모두 전용면적 84~162㎡의 중대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이 가운데 108~162㎡PH 10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 홈플러스 건너편에 위치해 개관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