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안전 2기 크리에이터’ 수여식 개최… 승강기 안전이용문화 확산 일익
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안전 2기 크리에이터’ 수여식 개최… 승강기 안전이용문화 확산 일익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2.3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활동 마무리… 지난해부터 국민 눈높이 부합 승강기안전 이용문화 확산 노력

유튜브에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분야 확대
전 연령대, 승강기 안전 120여개 콘텐츠 제작 ‘성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승룡 문화홍보실장(왼쪽)이 최우수 크리에이터에게 표창장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승룡 문화홍보실장(왼쪽)이 최우수 크리에이터에게 표창장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대국민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승강기 안전 2기 크리에이터’ 활동을 마무리하는 온라인 수료식을 30일 실시했다.

승강기 안전 크리에이터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일상생활 속 다양한 승강기 안전 콘텐츠를 발굴 소개, 승강기 안전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제1기 크리에이터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유튜브에 한정된 크리에이터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했고 대상 인원도 전 연령대로 넓혀 승강기 안전에 대한 12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돼 국민들에게 공개됐다.

이를 통해 공단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가 860만회를 돌파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승강기 안전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은 공단 SNS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2기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으로 참여, 그동안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최우수 1명, 우수 2명의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했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승강기안전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애를 써주신 크리에이터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마련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