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쾌적성 갖춘 도심권 테라스하우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공급
편의·쾌적성 갖춘 도심권 테라스하우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로 조성

단지 앞 오산천 등 친환경 입지 자랑… 도보거리 초·중·고교 등 생활인프라 우수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조감도.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2신도시에 편의성과 쾌적성을 모두 품은 도심권 테라스 하우스의 공급이 이어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2월 화성시 오산동 1013 일원에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를 선보인다. 동탄2신도시의 주요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리고, 친환경 입지를 갖춘 도심 속 테라스 하우스 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지하 1층~지상 4층, 9개 동,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동탄2신도시 최초로 선보여지는 전 세대가 복층 구조로 조성되는 대형 테라스 하우스 상품이다. 면적별 세대 수는 ▲138㎡ 66세대 ▲148㎡ 59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돼 청약통장 유무, 당첨 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일반공급(무주택자)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은 시세의 85% 이하 전세형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보증금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거주기간 동안은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금 부담이 없어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가 조성되는 문화디자인밸리는 동탄2신도시 내 유일의 문화특구다. 트라이엠(Tri-M) 캠퍼스·음악홀 복합타운과 문화상업복합 특화거리 등 핵심 특화시설을 갖춘 문화예술 특화공간으로 지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우수한 주거쾌적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이러한 문화디자인밸리 안에서도 핵심 입지를 자랑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교육, 교통,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 앞에는 오산천이 흐르고 주변에는 방아다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에서는 주변 녹지 조망도 가능해 입주민은 사계절의 변화를 집안에서 확인할 수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고, 동탄국제고와 교육시설이 밀집된 에듀상가, 교육형 문화복합시설이 조성되는 트라이엠파크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단지는 GTX-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으며, SRT동탄역 주변의 중심상권과 동탄1신도시의 중심 상권을 모두 누리는 더블 생활권 입지를 자랑해 편리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특화 상품이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남향 위주 배치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또 전 세대가 복층 구조의 대형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되는 만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 위드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입별로는 지하층, 다락을 도입해 홈 카페나 홈오피스(서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목된다. 이에 따라 입주자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휴식, 업무, 학습, 취미 등 다양한 공간을 꾸밀 수 있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가장 중요한 주거 키워드로 떠오른 편의성과 쾌적성을 모두 갖춘 도심권 테라스 하우스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기대감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특화 설계로 입주민 실생활의 편리함을 더욱 높였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부담도 크게 줄인 만큼 본격적인 공급 시기에는 더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에 마련되며 12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