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분양으로 투자 열기 기대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분양으로 투자 열기 기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4일부터 본격적인 분양 돌입
남원 월락 유탑유블레스 킹덤 투시도.

유탑건설이 전라북도 남원시 월락동에 ‘남원 월락 유탑유블레스 킹덤’을 24일부터 분양한다.

남원은 한 동안 분양 소식이 드물어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만큼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분양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원시 월락동은 교통, 생활, 교육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으로 분양 전부터 관심을 끌었던 곳이다.

단지는 남원 IC 바로 앞에 위치해 인근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곳으로 24번 국도도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차로 5분 거리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전북 남원의료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졌을 뿐만 아니라 월락초등학교, 한빛중학교,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등 학군도 잘 형성돼 좋은 교육여건은 물론 도보 통학까지 가능하다.

남원시 월락동 일원에 건립 예정인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은 지하 2층~지상 19층, 4개동, 총 359세대로 실거주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84㎡~98㎡의 중대형 규모로 이뤄진다. 84A 175세대, 84B 132세대, 84C 13세대, 84D 8세대, 90 11세대, 98 20세대로 6가지 타입이다

청약 일정은 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1일이며, 사전 서류 제출은 12~13일, 계약은 24~26일이다.

단지가 비규제지역인 전북 남원시에 들어서는 만큼 전매 제한과 대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지역/주택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대출, 양도세,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적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환경에 예민해진 만큼 단지는 남원시 최초로 개별 현관에 에어샤워와 헤파필터를 설치해 바이러스 침투를 예방하는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무상 옵션으로 선보인다. 지하에는 입주민 대상 세대 창고를 제공해 편의를 제공한다.

뛰어난 공간 활용도 역시 눈에 띈다. 전 타입 4BAY 판상형 구조로 가장 선호되는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와 내부 알파룸과 펜트리 수납공간을 마련해 유휴 공간 없이 알뜰하게 공간을 활용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도서관, 라운지 카페 등 리조트에 온 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삶의 만족도를 높인다. 지상부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를 조성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녹지 공간을 더했다.

견본주택은 남원시 향교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다.

홈페이지에서 VR로 구현된 사이버 견본주택은 360도 뷰로 각 유니트 내부에 대해서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