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교육특화아파트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오픈
반도건설, 교육특화아파트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방역 위해 소독 게이트·손 소독제·가림막 마련… 사전예약제로 운영

경주 최초의 유보라 아파트 전용 74~84㎡, 1490세대,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

27일(월) 특별공급, 28일(화) 1순위 청약접수… 중도금 무이자, 등기전 전매가능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반도건설이 17일 KTX신경주역세권에 첫 유보라 브랜드로 선보이는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KTX신경주역 경부선(KTX, SRT), 중앙선, 동해선의 트리플 역세권과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시설 별동학습관, 혁신설계 등 '반도유보라'의 상품력이 입소문이 나면서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수가 늘어난 가운데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역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손소독제·열화상감지기·마스크 등을 구비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는 분위기였다. 또한 내부에서도 방문객 간 밀접 접촉을 피하기 위해 거리두기가 철저히 시행되고 있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이모씨(42)는 "KTX신경주역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 대형마트, 공원, 생태하천 등이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좋을 것 같다"라며 "단지 내에 별동학습관,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되는 점도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에 내방해주신 고객 분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주에 들어서는 첫 유보라 아파트인 데다 경주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돼 방문객들 대다수가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전경.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 전경.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북 경주시 신경주역세권 B4블록(1,100세대), B5블록(390세대)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49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지원용지에 대형마트 유치를 추진 중이다. 게다가 대형공원과 생태하천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공공청사 부지도 인근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일부 가구 제외). 뿐만 아니라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주부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와 개방감 높은 확대형 주방창, 클린현관 등도 도입된다. 경주시 최초로 조성되는 별동학습관에는 전문교육기관인 YBM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약예정일은 12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주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경과,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경주 시내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게다가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계약금(계약시) 1천만원,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등기전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용강동에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