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에스제이에셋파트너스
[2021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에스제이에셋파트너스
  • 국토일보
  • 승인 2021.12.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

부동산개발·자산관리 최고기업 ‘위상’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자산관리 수행

기술력 앞세워 부동산 개발시장 성장 주도

대표이사 박성근
대표이사 박성근

(주)에스제이에셋파트너스(대표이사 박성근)가 2021 제17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에스제이에셋파트너스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발빠른 유연함으로 개발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부동산 개발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 사업부문은 자연과 생활인프라가 조화롭게 갖춰진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 ‘개발’을 필두로, 에쿼티자금, 브릿지론, 메자닌펀드, 기업M&A까지 최선의 딜 구조와 빠른 의사결정으로 사업자금을 조달하는 ‘투자’, 토지매입부터 설계·시공·감리·분양까지 구체적이고 꼼꼼하게 관리하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있다. 또한, 부동산 매매·임대차·감정평가 등에 있어 전문적인 지도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부동산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의 자산을 위탁받아 관리·운용에 필요한 제반업무를 대행하며 개발사업 시행에 필요한 제반업무를 수행하는 ‘자산관리’ 부문 역량도 눈부시다.

이러한 역량을 발판삼아 (주)에스제이에셋파트너스는 (주)한강시네폴리스개발이 추진 중인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지난 11년간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던 이 사업을 2019년부터 진두지휘해 2년여 만에 약 90%의 토지보상 완료, 개발계획변경에 이은 토지분양 및 공사 착공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김포시의 오랜 숙원사업을 정상화시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김포시 거주자 우선 채용 및 지역상공업자들과 협업체계를 구축했으며, 관계행정기관 및 지역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상업단지 내 지역발전을 견인할 국내·외 우수의 기업유치를 목표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박성근 대표이사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부분도 주목할만 하다. 박 대표는 김포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영상·문화 발전에 공헌하고자 김포청소년영화제 등을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환경보전을 위해 천연기념물 및 멸종위기동물인 재두루미를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월동·안착할 수 있도록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를 통해 재두루미 모니터링 및 먹이주기 활동에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