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프리미엄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18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예정
비규제지역 프리미엄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18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블록 총 1천328세대, 주차대수 1.8대 1…매머드급 대단지
KTX, 동해선 포항역 생활권 등 사통발달 교통의 중심지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투시도.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잘 갖춰진 광역 교통망과 각종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포항 펜타시티에서 10분 거리인 KTX 포항역의 광역교통망과 포항IC을 쉽게 이용한다는 점과 부산-포항-강릉으로 이어지는 동해안 철도를 기점으로 동해안의 핵심 교통망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경상북도 포항 펜타시티(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첫 아파트인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1,328세대 대단지 규모로 선보이며, 오는 18일(토)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을 실시한다.

규제지역(조정대상지역)내에 분양 계약을 할 경우, 기존 주택 처분 및 전입, 실거주 조건과 분양 계약 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필수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의 경우 별도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실거주의무에도 해당하지 않는다.

취득세의 경우 규제지역은 1주택자가 주택 취득 시에 8% 중과세인데 반해 비규제지역은 2주택자여도 1%의 취득세가 적용된다.

비규제지역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이 최대 LTV 70%가 적용되며 소유권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투자 수요들까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는 내년 DSR 규제 2단계에 적용되지 않아 매수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규제가 적용되는 2022년 1월 이전에 입주자모집공고를 낸 경우 차주단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규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11월 입주자모집공고를 낸 이 단지는 차주단위 DSR규제 적용 이후에도 주택담보대출을 받는 것에 문제가 없다.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펜타시티에서 포항 도심 및 외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KTX 포항역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2시간 30분 이동이 가능하고 동대구까지 35분이 소요된다.

차량 이용 시에는 동해대로, 영일만대로 등 동해안 주요지역을 잇는 간선도로가 인접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대구-포항고속도로, 포항-울산고속도로 등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성곡IC를 통해 이른바 ‘한반도의 등뼈’라고 불리는 7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7번 국도 북으로는 강원도 고성부터 남으로 부산까지 총 513km를 이어 동해안 주요 지역들까지 이동이 용이한다.

포항(흥해)-영덕간 고속도로도 2023년 완공 예정이다. 기존 우수한 교통 인프라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교통 호재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23년도 개통 예정인 포항-삼척구간이 준공되면 동해선 철도가 부산-포항-강릉이 연결된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포항에서 강릉까지 1시간 30여분 정도 예상될 것으로 보며 신설되는 동해선을 비롯해 유라시아의 연결 철도까지 내다볼 수 있다.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Ⅰ,Ⅱ는 전용면적 기준 84㎡, 116㎡, 117㎡ 총 세 타입, 1,328세대로 구성돼 있다. 주차대수는 2,403대(퍼스티지Ⅰ,Ⅱ) 세대당 1.8대로 법정주차대수의 1.5배 이상이다.

포항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대방그룹 아파트인 만큼 입주민의 편의성에 공을 들였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북카페, 키즈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최상의 취미, 생활인프라를 위해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대방그룹의 큰 장점인 최대 6.1m 초광폭 거실 적용(전용면적 84㎡ 기준)과 서비스면적의 특화설계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서비스면적 특화 설계는 ‘포항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만의 장점이다. 포항에 첫 선보이는 만큼 현관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세대별 공용 창고(84타입)를 마련해 간단한 물품 보관에 용이하도록 해 입주민들에게 실용적인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부들을 위한 대방산업개발의 세심한 배려는 덤이다.

일부 평형에 제공되는 장식장은 물론이고 다양한 선택지를 주어 주부들이나 젊은 부부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넓은 ‘ㄷ’와 ‘ㅡ’자 형태의 주방특화 공간도 장점이다.

상하부장과 아일랜드 식탁 등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보이고 세탁기, 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의 조합을 통해 기존의 딱딱하고 불편한 주방이 아닌 실용성과 인테리어가 강화돼 즐겁고 편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