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앞 대단지 아파트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오늘(9일) 1순위 청약
KAI 앞 대단지 아파트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오늘(9일) 1순위 청약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2.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매제한 없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 금일 1순위․내일 2순위 ‘청약홈’서 청약

전용 59㎡․76㎡․84㎡․125㎡ 총 1천295세대 대단지 조성
스포츠센터․컬처센터․에듀케어센터 등 커뮤니티시설 ‘최고’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방문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방문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경남 사천시에 3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관심을 모았던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12월 9일(목) 1순위, 12월 10일(금)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이 단지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 바로 앞인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108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15층 19개 동 총 1,295세대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기준 59㎡ 3개 타입 533세대, 76㎡ 3개 타입 424세대, 84㎡ 3개 타입 278세대, 125㎡ 60세대로 구성된다.

오픈일인 지난달 26일부터 견본주택에는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견본주택 내부와 단지 시설을 둘러본 내방객들은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넓은 단지 내 공원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사천에 없던 수준이라 높게 평가했다. 아파트 구조는 76㎡와 125㎡형이 사천에서는 처음 보는 평면으로 특히 많은 인기를 끌었다. 중도금대출 무이자에 유상옵션이 거의 없다는 점도 관람객을 반색하게 만든 요인이었다.

관람객들이 만족해 한 이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스포츠센터, 컬처센터, 에듀케어센터 등 3개 존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포레스퀘어’가 조성된다. 스포츠센터에는 피트니스, 필레테스룸,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갖추어지고, 컬처센터에는 탁구장, 동호회실, 커뮤니티룸(VR, 코인노래방, 당구장 등), 게스트하우스가 갖춰진다. 에듀컬처센터에는 작은도서관(북카페), 독서실(남, 여), 스터디카페, 맘스카페(키즈룸), 멀티룸(다목적룸) 등이 갖추어져 입주민들에게 이상적인 공동생활의 기반을 제공한다.

또 하나의 큰 장점으로 자연친화적 아파트라는 점이 눈에 띈다. 법정 면적보다 두 배가 훨씬 넘는 축구장 3개 크기의 특화 조경시설이 갖추어진다. 중앙잔디광장과 함께 소공원, 어린이공원이 갖추어지고 단지 앞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미세먼지 차단숲이 조성돼 쾌적한 환경과 함께 경치까지 아름답게 꾸며진다. 시공사인 삼정기업은 단지 안팎이 어우러져 하나의 거대한 공원처럼 느껴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사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며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대단지 임에도 불구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시행해 구매 예정자들의 이자부담을 덜어주는 등 파격적인 혜택과 조건을 준비했다.

푸짐한 경품행사도 준비돼 있다. 견본주택 청약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추첨을 통해 명품가방, 생활가전 등을 증정한다. 또 청약인증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사천시 항공로 10(수석리)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백신 2차접종 완료자는 예약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미접종자는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