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10일 오픈
트리플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10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직통 황금라인 7호선 연장·9호선 직결 등 호재만발 ‘관심’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투시도.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투시도.

최근 신도시에 공급되는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신도시는 기본적으로 정주여건이 쾌적한데다가, 지하철역이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출퇴근 또한 빨라져 생활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역세권 인근으로는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조성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 신도시 내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은 탄탄한 수요가 뒷받침돼 시세 상승폭도 크게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미사역 그랑파사쥬' 전용 84㎡의 경우 지난 8월 9억80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이는 1년 전 거래인 2020년 9월 5억5410만원 대비 4억원 이상 오른 금액이다.

분양권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지난해 3월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바로 앞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송도더스카이' 전용면적 59㎡의 분양권은 현재 8억3800만원에 매물이 나와 있는데, 이는 최초 분양가 대비 약 5억원 가량 상승한 금액이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전문가는 "신도시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생활이 편리한 것은 물론, 경쟁력과 희소성까지 갖춰 매매가 상승세가 높고, 분양시장에서도 항상 블루칩으로 꼽힌다"면서 "여기에 교통호재를 갖춘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향후 개통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와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완성형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에서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이달 분양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C17-1-1BL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를 10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나선다. 지하 6층~지상 42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24~84㎡로 구성한 오피스텔 총 1,020실로 조성된다.

단지는 최근 7호선 연장 사업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 청라국제도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과 7호선 연장 개통이 진행 중이다.

공항철도와 9호선 직결화 사업은 서울역~인천공항을 잇는 공항철도와 9호선을 하나의 전동차가 한 번에 오갈 수 있도록 연결하는 사업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공항철도 영종도역에서 출발한 열차가 9호선 선로를 이용해 서울 강남까지 한번에 갈 수 있게 된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도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내년 2월 착공 예정이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가량 단축될 전망이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강남 직통 황금 라인으로 꼽히는 7호선과 9호선이 연결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위상이 달리질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특히 강남 접근성이 좋은 직통 노선 호재는 집값 상승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개발 초기에 선점하려는 발 빠른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 설계도 눈길을 끈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1인 가구를 위한 중문형 1.5룸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했으며,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일부 타입은 광폭 테라스가 배치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카페나, 정원, 운동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직선거리 1㎞ 내 경인아라뱃길이 위치해 탁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청약 할 수 있고,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가점이 낮은 2030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청약은 오는 16일(목)과 17일(금) 양일간 청약홈에서 실시하며, 22일(수) 당첨자 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5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에 마련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모델하우스 방문의 희망하는 고객들은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