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갖춘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8일(수) 청약 접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갖춘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8일(수) 청약 접수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2.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연습장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갖춘 오피스텔, 가격 상승폭 높아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피트니스, 골프룸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눈길’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상품으로 떠오른 오피스텔이 다양한 커뮤니티로 무장하며 한 번 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이른바 ‘집콕’ 시간이 늘어나면서 오피스텔의커뮤니티 경쟁도 한층 치열해진 분위기다.

실제 올해 분양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신규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이전보다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한 경우가 많다. 예컨대 올해 11월 서울 동대문구에 분양한 ‘답십리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은 단지 내에서 차와 커피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무인 카페와 운동 공간인 공용짐, 옥상정원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청약 결과 144실 모집에 5,783건이 접수, 평균 40.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인기 속에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은 매매가 상승세도 가파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1015년 9월 입주)’ 전용면적 84㎡는 올해 10월 8억9,500만원에 거래돼 전년동월(2020년 10월) 같은 평형이 6억6,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2억3,000만원 이상 올랐다. 단지는 피트니스 센터∙GX룸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북카페, 탁구장, 멀티미팅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됐다.

업계는 규제가 집중된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실수요자들이 늘면서 오피스텔이 단순 임대 상품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단지 안에서 취미∙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가 늘어난 만큼 건설사들도 이에 발맞춰 커뮤니티 영역을 넓혀가는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신규 오피스텔이 공급돼 주목할 만하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8일(수)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35~43㎡ 420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 풍무지구 내 공급되는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연속 수상 및 스타브랜드 3년 연속 수상, 2021년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고 있다.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중에서도 400실이 넘는 브랜드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높다. 전 호실이 복층형(다락) 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일대에서 보기 드문 오피스텔 내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돼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 창고,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2층에는 입주민 전용의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이 계획돼 있다.

오피스텔로 분양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는다. 다주택자가 주택을 구입할 경우 최고 12%의 취득세율을 적용 받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구입 시에는 아파트 대비 비교적 저렴한 취득세가 적용된다. 아파트 청약 시에도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아울러 연내 분양하는 만큼 내년부터 시행되는 차주단위DSR 대출규제에도 해당되지 않아 비교적 금융 부담을 덜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청약 일정은 12월 8일(수) 청약 접수, 13일(월) 당첨자발표가 진행된다. 정당계약은 12월 14일(화)부터 15일(수)까지 2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풍무지구 주변 오피스텔에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 경우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설계가 적용돼 차별화를 뒀다”며 “여기에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주택전시관 운영시간 및 위치는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