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도심 속 에코라이프, ‘호반써밋 여주’
여주 도심 속 에코라이프, ‘호반써밋 여주’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2.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써밋 여주 투시도.

여주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호반써밋 여주’가 주목받고 있다.

여주 호반써밋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일원에 들어서는 여주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3층 700가구 규모다. (가칭)여주지역주택조합으로 사업이 진행돼 일반 사업과 달리 분양가 절감이 이뤄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여주 역세권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수혜를 톡톡히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주역 인근으로는 여주시의 역점 사업인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이는 교동 일원 47만 3,664㎡ 면적에 주거, 상업, 기반시설용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2,257가구의 공동주택을 짓고 총 6,092명의 인구를 수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주에서는 오학천송지구(55,416㎡), 현암지구(51,550㎡), 교동2지구(59,954㎡) 등의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지 인근에 자리를 잡은 ‘여주 호반써밋’은 이외에도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가치를 품고 있다. 경강선 여주역 직선거리 1km로 차량 5분 이내 이동이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초·중·고·대학교까지 도보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인 것은 물론, 황학산 수목원이 인근에 자리잡은 숲세권으로서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여주~원주 철도사업인 경강선 연장 등 역세권 개발의 수혜지다.

한편 (가칭)여주지역주택조합 호반써밋은 청약 통장 없어도 신청 가능하며, 현재 토지가 확보돼 있고, 토지주 150가구가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조합원 모집이 마감됐으나 세대수 변경으로 인해 일부 세대만 추가 모집 중에 있으며 일반분양 전 마지막 기회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